[2023년] 서유진 [충남청/여경] 건강한 몸에서 건강한 마음! 합격!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여자경찰 [2023년] 서유진 [충남청/여경] 건강한 몸에서 건강한 마음! 합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167회 작성일 23-12-22 16:50

본문


710a2c8594d977c9e1e4631501642572_1703475572_5961.jpg
 


1. 경찰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삼촌이 경찰이셔서 어릴적부터 삼촌을 동경해왔습니다삼촌처럼 시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멋진 경찰이 되고 싶어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2. 중앙경찰학원에 등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본가가 논산인데 가장 가까운 학원이 중앙경찰학원이였습니다.

삼촌 동료분들께서도 중앙경찰학원에서 공부하고 합격하신 분들이 많다고 추천 받아 등록했습니다.

 

3. 본인만의 공부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해주세요(점수 공개 가능하다면 작성해주세요.)

1순환 이때는 무슨 말인지 몰라도 수업 잘 나가기복습 때 배운 내용 잘 읽기용어 의미 이해 잘 하기아침모의고사 성실하게 참여 등의 기본적인 내용에 신경썼습니다아침모의고사 성적 잘 안나오거나 내용 이해 안되도 축 쳐지지 않기를 마음에 새기며 보냈습니다.

 

2순환 기본서 회독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그리고 당일 배운 내용 기출문제 홀수번 풀기안풀려도 한 번 꼼꼼히 읽어보기, 1순환때 풀었던 아침모의고사 다시 풀어보기 등으로 내용 복습을 철저히 했습니다.

 

3순환 기본서 회독을 똑같이 하고 기출문제 짝수번 풀면서 홀수번때 안 풀렸던 내용 풀어보기했습니다공부방법은 2순환과 동일하게 했는데 확실히 2순환 때보다는 기출문제도 더 잘 풀렸습니다.

 

4. 체력준비는 언제·어떻게 준비했나요?

기본 체력이 아예 없었던 몸이여서 기본수업 2순환 때 주 2회 상시반을 등록해서 준비했습니다

처음부터 체력 점수를 올리기 위해서 준비했다기보다는 공부하면서 같이 운동하면 좋지 하는 마음가짐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때 체력을 미리 준비한게 도움이 많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5. 면접준비는 어떻게 준비했나요?

추쌤 면접학원에서 진행했습니다처음에는 엄청 떨리고 무슨 말을 어떻게 하고 있나 싶을 정도로 어버버 했지만 자신감 있게 말하고웃고 추쌤께서 말씀하신 내용을 마음과 몸에 새기면서 준비하니 무난하게 잘 준비했던거 같습니다모의면접이랑 조원들과 같이 면접 준비한게 큰 도움이 된 것 같아요.

 

6. 중앙경찰학원의 장점 3가지

1. 면접체력학원을 같이 준비할 수 있다.

2. 교수님들이 진짜 잘 가르치신다.

3. 식당 밥이 맛있다.

 

7. 슬럼프가 있었다면 언제쯤 찾아왔나요그리고 어떻게 극복했나요? (중요!)

저는 이해도가 높거나 학습 능력이 좋지 않은 사람입니다처음 기본수업을 들을 때 무슨 말인지 도저히 이해가 안되서 처음 공부를 시작하자마자 이 공부를 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엄청 많이 했습니다그때 교수님과 상담을 했었는데 원래 그런거라고 다독여주셨습니다꾸준히 잘 나오고 용어 익히기오늘 배운 내용 꼼꼼히 읽어보기 등등의 조언을 듣고 교수님 말씀만 그대로 따라갔습니다지금 생각해보면 그때 상담 후 고민 없이 교수님 말씀대로 공부하기 참 잘했다고 생각됩니다.

 

8.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싶은 말(응원/합격하려면 이건 꼭 해야한다/마음가짐 등)

건강한 몸에서 건강한 마음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실장님 추천 받아서 2회독부터 운동을 하기 시작하면서 체력 단련을 했기 때문에 건강한 몸으로 건강한 마음을 갖고 수험기간에 포기하지 않고 공부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당장은 필기가 중요해서 하루종일 독서실에서 공부할 수도 있지만 저처럼 체력이 바닥이신 분들은 운동을 같이 병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f83b8d84716fea4a1f7a4b168edda7f2_1703231437_8948.jpg
 


카톡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