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박민수 [서울청/남경] 믿고 따라가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남자경찰 [2023년] 박민수 [서울청/남경] 믿고 따라가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134회 작성일 23-12-22 12:53

본문

710a2c8594d977c9e1e4631501642572_1703475498_0261.jpg
 

1. 경찰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진로에 대해 고민을 하던 중 유튜브에서 경찰청 채널을 우연히 접했습니다. 그때 경찰 관련된 영상들을 보면서 아, 나도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는 믿음직한 경찰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해 경찰 시험을 준비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2. 중앙경찰학원에 등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의지가 약한 편입니다. 처음에 인강을 들어보려고 결제를 했지만 일주일 듣고 두 달 정도를 놀았습니다. 그때 인강으로 하면 합격 못하겠구나 싶어서 집과 가까운 학원인 중앙경찰학원을 등록했습니다. (확실히 인강보다 실강을 적극 추천합니다!)

 

3. 본인만의 공부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해주세요(점수 공개 가능하다면 작성해주세요.)

1순환 : 저는 학원을 등록할 때 수업 잘나가는 것을 제일 큰 목표로 정했습니다. 관리반을 등록해서 기본 수업 3번을 들을거였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았습니다. 수업 나간 내용 정독하고 용어 잘 외우고 아침모의고사 성실하게 참여했습니다.

 

2순환 : 1순환 때 모르겠던 내용도 2순환때 들으니 이해되는 부분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수업 들어갈 때 많이 힘들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이때부터 기출문제를 시작했고 다른 합격수기에서 보니 홀수번, 짝수번 나눠푼다는 글이 많아 저도 홀수번만 풀었습니다.

 

3순환 : 3순환때는 아침모의고사는 100점 아니면 한, 두 개 틀릴 정도로 성적이 잘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1, 2순환떄 성실하게 했던게 영향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4. 체력준비는 언제·어떻게 준비했나요?

혼자서 헬스를 했었기 때문에 체력에 대해 자신감이 있엇는데 모의체력 테스트를 해보니 생각보다 성적이 잘 안나왔습니다. 기본 3순환을 마치고 체력을 시작했었는데 조금 더 빨리 체력을 시작했다면 심리적인 부담감이 덜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체력테스트를 보고 바로 스파르타 체력 상시반을 등록했고 꾸준히 운동한 결과 무난하게 체력시험을 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5. 면접준비는 어떻게 준비했나요?

면접학원은 중앙경찰학원과 연계된 추쌤 면접학원을 등록했습니다. 체계적인 수업과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큰 걱정없이 준비했던거 같습니다. 혼자 준비했다면 연습도 많이 못했을 것 같은데 학원에서 짜준 스터디와 모의 면접을 통해 반복연습을 했고 그 결과 떨지 않고 면접에 응시할 수 있었습니다.

 

6. 중앙경찰학원의 장점 3가지

 아침모의고사 프로그램이 있어 매일 시험을 통해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독서실, 식당, 학원이 다 모여있어서 시간 절약이 된다.

교수님께 질문을 바로바로 할 수 있어 질문 해결이 쉽다.

 

7. 슬럼프가 있었다면 언제쯤 찾아왔나요, 그리고 어떻게 극복했나요? (중요!)

거의 시험 한 달전에 심리적인 부담감이 너무 많아 집중이 안된 적이 있었습니다. 글씨도 눈에 안들어오고 문제 풀어도 긴가민가하는 시기였습니다. 일부러 저녁 러닝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풀었습니다. 운동하면서 걱정하면 뭐가 달라지냐 그냥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마음을 비워나갔습니다. 그때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었던 것이 많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8.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싶은 말(응원/합격하려면 이건 꼭 해야한다/마음가짐 등)

믿고 따라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원 커리큘럼은 합격을 위해 짜여져있다 생각을 하고 있는대로 따라갔습니다. 만약에 저한테 스케줄을 짜라고 했다면 복잡해서 길을 잃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믿고 따라가면 빨리 합격할 수 있습니다!


989bff2ed64ac62e55d14e78fd56476b_1703217242_9432.jpg
 

 

 


카톡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