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전우현 [경기남부청/남경] 모르면 그냥 따라가자. 좋은 욕심을 가졌습니다!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남자경찰 [2023년] 전우현 [경기남부청/남경] 모르면 그냥 따라가자. 좋은 욕심을 가졌습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308회 작성일 23-07-25 17:11

본문

80c228c192caa947a58afee3606f1fed_1690270552_8734.png 


1. 경찰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와 중앙경찰학원에 등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포털사이트 아이디가 도용되어 중고 물품 사이트에서 제 개인정보로 물건이 등록된 일이 있었습니다. 그 때 선제적 대응으로 경찰민원실을 방문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형사님들께서 민원 사항에 조사를 하고 이후 문제가 생길 것 같다는 제 걱정에 대해 앞으로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지 상담해 해주셨습니다. 그 모습을 보고 경찰은 사건을 수사하는 것 뿐만 아니라 시민에게 경찰로서 안도감을 줄 수 있는 사람이구나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저 또한 그런 사람이 되고 싶어 경찰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인강으로는 절대 공부 못하는 스타일이라 학원을 알아봤었고 서울도 생각했지만 중앙경찰학원이 집이랑 가까워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 본인만의 공부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해주세요(점수 공개 가능하다면 작성해주세요.)

1) 기본이론수업

처음 상담 받을 때 3순환 정도는 한다고 하셔서 6개월 과정을 들었습니다. 

관련 학과가 아니였기 때문에 기본수업을 처음 들을 때 많이 어려웠습니다. 이걸 다 어떻게 외우나 생각했는데 교수님들께서 처음부터 다 외우려고 생각하지 말라고 하셔서 1순환 때는 수업을 열심히 듣고 내용을 전부 외우려고 하는 것보다는 용어 철저하게 익히고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 파악하려고 했습니다. 

2순환 때는 어렵긴 했지만 들을 만 했습니다. 저는 학습이 많이 느린 스타일이라 다 하려고 하는 욕심보다는 계속 보다보면 될거야 하는 마음을 가지고 수업을 열심히 들었습니다. 

3순환 때는 확실히 아는 내용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최대한 암기를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2) 심화/문제풀이

3순환 막바지 때 심화특강을 듣게 되었는데 기본수업과 병행하려고 하니 많이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교수님께서 포기하지 말고 심화특강에 집중하고 기본수업때는 배운 것 복습하고 이해 안되는 부분 다시 정리하는 시간으로 가지면 된다고 조언해주셔서 그대로 따라갔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심화특강 때 배웠던 내용이 시험에 많이 나왔던거 같습니다. 


형법 

이영민 교수님이 정말 재미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무섭기도 했지만 그 카리스마에 압도되어 수업에 더 빠져들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께서 수업 시간에 질문을 계속 하시는데 지목이 될까봐 처음에는 두근두근 했지만 시간이 지나다보니 시키시면 대답을 잘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습니다. 형법은 이영민 교수님만 따라가세요.

형소법 

형소법은 절차법이라 흐름을 익히는게 중요한데 최우성 교수님 필기를 따라가면 어려울 게 없습니다. 계속 보세요. 그러다 보면 일주일에 한 번만 봐도 기억에 남을 정도로 점수 올리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경찰학 

이상헌 교수님께서 말씀하신 이 말이 생각납니다. 경찰학은 영단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어제 본 것도 방금 전에 본 것도 기억 안납니다. 정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지만 어쩔 수 없이 계속 볼 수 밖에 없구나 생각하고 자기 전 아침에 일어나서 10분 정도는 꼭 경찰학 필기 노트를 봤습니다. 이상헌 교수님께서 기출 지문을 하나도 놓치지 않도록 필기를 구조적으로 해주셔서 큰 도움 받았습니다.  

헌법

헌법은 판례 많이 보고 눈에 익혀두세요. 이게 합헌인가, 위헌인가 애매하게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많은데 그냥 계속 보세요. 


3) 기본적으로 학원생활 및 학습습관

규칙적인 생활을 하려고 했습니다. 아침 6시에 일어나서 아침 꼭 먹고, 점심, 저녁 거르지 않고 12시에는 꼭 취침하려고 했습니다. 유튜브에서 자는 시간에 암기가 된다고 해서 취침시간은 꼭 지키려고 노력했습니다. 학원 수업을 절대로 빼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가기 싫은 날도 있었지만 안가면 합격 늦어진다고 생각하고 꼭 나갔습니다. 

그리고 집에가면 눕고 싶은 생각이 들기 때문에 학원 독서실에서 11시까지 공부하고 집에 와서 씻고 경찰학 필기 노트 보고 잤습니다. 


4. 체력준비는 언제·어떻게 준비했나요?

기본수업 3회독 하고 나서부터 스파르타 체력학원에서 체력을 준비했습니다. 지금은 합격했지만 조금 더 체력을 빨리 준비할 걸 하는 후회를 합니다. 필기 합격하고 체력 준비에 너무 스트레스를 받았기 때문에 후배님들은 체력은 미리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5. 면접준비는 어떻게 준비했나요?

대학교 입시 면접 이후에 면접을 봐 본 적이 없어서 걱정이 많았습니다. 모를 때는 그냥 시키는 대로 하는게 답이라고 생각해 추쌤면접학원에서 하라고 하는 대로 했습니다. 면접 팁도 많이 알려주시고 모의면접을 통해 훈련을 많이 해서 내가 이렇게 말을 잘 할 수 있었나 싶을 정도로 뿌듯하게 면접을 보고 왔습니다. 추쌤의 면접학원 추천합니다!

 

6. 중앙경찰학원의 장점 3가지

하나,지하철이랑 가깝다.

식당이 있어서 점심 저녁 메뉴 고민 안해도 된다. 

, 경찰전문학원이라 필기, 체력, 면접까지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다. 

 

7. 슬럼프가 있었다면 언제쯤 찾아왔나요그리고 어떻게 극복했나요?

이해와 암기가 느린 편이라 외운게 입밖으로 안나오고 설명이 안될 때 많이 힘들었습니다. 성적도 그만큼 잘 안나왔습니다. 교수님과 상담을 진행했었는데 학습량이 부족해서 그런거라고 책 한 번 더 보고 필기 한 번 더 본다는 생각을 가지고 많이 회독해라 하는 조언을 듣고 한 번 더 보자 생각하며 극복했습니다. 어쨌든 공무원 시험은 누가 얼마나 더 많이 보고 익히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회독 많이 하세요. 

 

8.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싶은 말(응원/합격하려면 이건 꼭 해야한다/마음가짐 등)

주변 사람들의 말에 휘둘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누가 이거 한다더라 저거 한다더라 하면 성적이 낮은 시기에는 많이 흔들립니다. 저 또한 그랬습니다. 

하지만 아직 학습량이 많지 않아 성적이 나오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조금만 더 보자 한 번 더 봐보자 하면서 스스로를 독려했습니다.

학원에서 보는 현장모의고사는 꼭 보시기 바랍니다. 성적이 낮을 때는 엄청 창피했는데 점점 올라가는 성적을 보면서 더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욕심이 저를 합격할 수 있게 만들어 줬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했으니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파이팅!!

7d9ef6f6fb1f6265dc1e0dc446149283_1690246883_5026.jpg
 


카톡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