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이민준 [충남청/남경] 책을 눈에 바른다고 생각했어요. 지독하게 해야 합격합니다!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남자경찰 [2023년] 이민준 [충남청/남경] 책을 눈에 바른다고 생각했어요. 지독하게 해야 합격합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300회 작성일 23-07-25 10:34

본문

7d9ef6f6fb1f6265dc1e0dc446149283_1690246862_2235.jpg


1. 경찰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와 중앙경찰학원에 등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초등학생 때부터 꿈이 경찰이였습니다. 항상 장래희망 적는 칸에 꼭 경찰이라고 썼기 때문에 내 꿈을 실현해보기 위해 도전했습니다집이 대전이라 대전에서 공부를 하고 싶었는데 대전지역에서는 경찰전문 학원으로 제일 유명하고체력,면접학원 까지 인근에서 해결할 수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 본인만의 공부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해주세요(점수 공개 가능하다면 작성해주세요.)

1) 기본이론수업

기본이론은 솔직히 1회독만 돌리고 다 아는 경우는 없어요. 2번 정도 돌려야 알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모르는게 당연한거에요 모른다고 좌절하지 마시고 강의시간에 집중하면서 흐름을 읽혔습니다.

2) 심화/문제풀이

기본이론 2회독 후에 심화 병행했습니다. 기본강의를 2번 들었는데도 잘 모르겠어서 자신감이 없었지만 심화강의로 넘어갔습니다. 기본강의에서 A를 배웠다면 심화강의에서는 B만 배우는게 아니라 A+B를 가르쳐줍니다. 그리고 시험보기 두달전쯤부터 문제풀이강의를 들었습니다. 동형을 풀면서 자기 찾고 반복해서 점수를 올렸습니다.


형법 공부시작하면서 정말 이게 무슨소린지 모르겠었던 과목입니다. 기본강의때는 교수님이 설명해주시는 것만 봤습니다. 넘어간 것은 쿨하게 넘겼어요. 심화특강에서 판례 위주로 자주 반복했고, 막판에는 최신판례를 반복했습니다.
형소법 기출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거의 기출위조 공부했어요.

경찰학 경찰학은 암기가 필요합니다. 게다가 휘발성도 강해서 처음에는 짜증도 났습니다무턱대고 외우기 보단 목차대로 쓸 수 있을 정도로 체계를 잡고 외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반복하면 결국엔 오르게 되있더라구요.

 

3) 기본적으로 학원생활 및 학습습관

학원에서 보는 아침모의고사를 보기위해서 매일 8:30 까지 출근도장을 찍었습니다기본적으로 강의:복습 비율을 3:7로 생각하고 공부했습니다강의 듣는 시간은 공부한 시간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정말 공부하는 시간은 복습시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당일 강의 내용을 복습하고 주말에는 모든 과목을 총 복습하는 시간으로 활용했습니다저는 짜투리시간도 최대한 활용하고자 했습니다.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꼭 전 시간에 공부한 것 중에 안외워지는 부분이나 틀린 문제를 보면서 먹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기억에 잘 남기 때문에 강추드립니다!


4. 체력준비는 언제·어떻게 준비했나요?

처음 학원에서 상담할 때 체력부분은 급하게 하지 말고 꾸준히 올려줘야 한다고 설명을 들었습니다.하지만 필기 공부하면서 체력에 대한 생각을 못하고 있었는데 경찰학원 상담원분께서 체력준비 시기를 알려주셔서 그때부터 꾸준히 준비했습니다체력학원에서 처음 센서를 찍어보면 스스로 느끼는게 많을거에요 ...그래서 경각심을 가지고 더 열심히 했습니다.

 

5. 면접준비는 어떻게 준비했나요?

추쌤면접학원 다녔습니다. 그리고 면접스터디 조원들을 잘 만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조원들끼리 서로 멘탈 케어도 해주고 마지막엔 자신감 풀 충전해서 면접장 갔습니다.

개별면접 : 개별면접은 내가 그동안 어떻게 살아 왔는가?를 쭉 정리를 해봤습니다. 우선 저는 시기별로 정리를 했는데 그 동안 생각해보지 못한 이벤트들이 있어서 면접기간동안 천천히 잘 생각해보고, 주변 사람들한테도 물어봤습니다.

단체면접 : 양이 방대했기 때문에 혼자서 준비하기엔 무리가 있었습니다. 학원에서 주시는 자료와 면접스터디에서 토픽을 정하고 토픽에 따라 회의하고 연습했습니다시험 일주일 전에는 지원청에서 하는 캠페인,활동 이런 것들을 따로 정리해서 누가 콕 찌르면 바로 나올 수 있도록 무한 회독했습니다.

 

6. 중앙경찰학원의 장점 3가지

하나, 따라가기만 하면 되는 커리큘럼

, 아침모의고사 시스템

, 필기,체력,면접까지 해결 가능한 편리함

 

7. 슬럼프가 있었다면 언제쯤 찾아왔나요, 그리고 어떻게 극복했나요?

개인적으로 집안 형편이 넉넉하지 못해서 그에 대한 죄책감을 가지고 공부를 했습니다.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매일, 한시간 마다 계속 들었는데 포기를 하더라도 마지막으로 시험에 다 쏟아붓고 떠나자라는 생각으로 했습니다.

 

8.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싶은 말(응원/합격하려면 이건 꼭 해야한다/마음가짐 등)

경찰 공부는 끝이 보이지는 않지만 없는건 아닙니다. 합격해서 저도 좋지만 그거보다 우리 엄마 얼굴 주름살이 펴졌다는게 더 행복합니다. 웃으면서 다니시는 모습에 덩달아 너무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꼭 합격하세요!! 서로 좋은 경찰이 되어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7d9ef6f6fb1f6265dc1e0dc446149283_1690246883_5026.jpg
 


카톡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