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김현학 [충남청/남경] 9개월 단기합격 전략은? 중앙경찰학원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남자경찰 [2023년] 김현학 [충남청/남경] 9개월 단기합격 전략은? 중앙경찰학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347회 작성일 23-07-24 16:20

본문

b31f929b7548ecf8aba3d1c4a5311475_1690183091_5875.jpg
 

1. 경찰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군 전역 후 진로에 대한 고민을 가지다가 학창시절 임원활동 경험과 어머니, 아버지의 말씀을 듣고 경찰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2. 중앙경찰학원에 등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대전에 있는 학원 중 가격도 좋았고, 위치도 지하철역 바로 앞에 있었습니다. 또한 주변인의 추천도 있었기 때문에 중앙경찰학원으로 선택 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3. 본인만의 공부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해주세요(점수 공개 가능하다면 작성해주세요.)

1) 기본이론수업

1순환 : 수업을 정말 열심히 들었습니다. 한 번도 안 빠지고 맨 앞자리에서 들었고, 수업 중간에 졸았던 적도 없었습니다. 단지, 단 복습은 좀 여유롭게 했었지만 아침 모의고사 점수를 무조건 80점 이상으류 유지하자 라는 목표를 갖고 공부했습니다. (아침모의고사 시스템 정말 강추!)

 

2순환 : 1순환과 같이 똑같이 수업은 정말 열심히 들었고, 복습하는 시간을 많이 늘렸습니다. 이때는 아침 모의고사 성적은 90~100점 왔다갔다 했습니다.

 

형법(23년도 12개 틀림)

맨 앞자리에 앉아서 수업 들으면 정말 반은 가는 것 같습니다. 선생님 믿고 따라가면 분명히 좋은 점수 맞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앞에 앉아서 질문 받고 혼나기도 하면서 수업을 듣는다면 분명히 좋은 점수가 나올 수 있습니다! (믿고 듣는 형법 이영민교수님 최고!)

 

형사소송법(23년도 11개 틀림)

필기가 정말 명필이십니다! 저는 형소법 교수님을 정말 좋아했고, 필기만 잘 따라 쓰고 복습만 잘한다면 형사소송법에 있어서는 절차가 중요한데 이해하기 분명 좋을 것입니다.

1순환 때는 선생님 글씨가 너무 이쁘셔서 선생님 같이 글씨를 쓰는 것을 연습하고 노트정리를 했습니다. 노트가 3권이 바뀔정도로 많이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2순환부터는 노트 필기한 것을 복습하고 외우는 시간을 많이 가졌던 것 가졌고, 저만의 노트 작성 요령으로는 처음에는 연필로 쓰고 다음에 볼 때는 볼펜으로 덮어쓰고 그 이후에는 형광펜으로 색칠해가면서 회독을 했습니다.

 

경찰학(23년도 15개 틀림)

사실 제일 힘든 과목이였습니다. 이해 위주로 공부하는 스타일이라 다른 과목보다 암기가 많이 요구되는 과목이었기 때문에 노트정리는 당연히 하고 자주자주 보면서 눈에 익혔습니다. 22년도 2차시험이 매우 어렵게 나왔기 때문에 교수님 말씀을 잘 안 듣고 많이 나왔던 부분만 집중적으로 외웠는데 정말 크게 실수를 했습니다. 이번 시험은 난이도가 쉬웠으나 제가 교수님말씀만 듣고 그대로 따랐더라면 정말 훨씬 더 좋은 점수를 받았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헌법(23년도 14개 틀림)

1순환 때는 연필로 밑줄을 긋고 복습했고. 2순환 때는 합헌 판례는 파란색으로 위헌 판례는 빨간색으로 표시하면서 회독량을 늘렸습니다.

3순환 때는 형광펜 색을 나누어 칠하며 다시 회독하였고. 기출문제는 따로 풀지 않았고. 학원에서의 모의고사와 문제풀이만 진행했지만 시간이 된다면 반드시 헌법 기출문제집 푸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심화/문제풀이

심화 : 심화를 배울 때 또한 기본 이론 수업을 듣는 것과 같이 수업 듣는 것에 가장 많은 에너지를 소비했습니다. 그러나 이때부터는 소홀히 했던 복습도 정말 열심히 했고. 과목별 중간평가나 쪽지시험에서 5등 안에 드는 것을 목표로 공부를 했습니다. 그결과 형법 장학금도 타고 형소법 장학금도 타고 경찰학 기출문제집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목표설정의 중요성!!)

 

문제풀이 : 정말 다양한 문제, 수준 높은 문제들을 접할 수 있어서 꼭 필요한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수험생활을 하면서 점수가 가장 많이 올랐던 기간이기도 합니다. 문제들은 하루에 100문제 정도 푸는데 그 범위를 먼저 복습하고 문제를 풀었던 것 같습니다. 해설 강의 또한 기본수업과 같이 복습보다도 더 에너지를 소비해서 들었습니다.

 

유난히 어려웠던 과목과 어려움을 극복한 방법

경찰학, 암기할 내용이 정말 너무 많아서 힘들었음. 사실 수업도 다른 과목보다 많이 빡빡했고 내용도 너무 많았음

모의고사 성적도 10개 이상 항상 틀렸던 것 같음.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정말 시험일 한 달 정도 남았을 때부터 거의 매일 봤던 게 큰 것 같음

아침에 학원에 올 때나 집에 갈 때 지하철에서 틈틈이 봤던 것도 큼.

 

3) 기본적으로 학원생활 및 학습습관

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수업시간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복습은 안 하더라도 교수님의 모든 말씀을 적으려고 노력했고 절대 자지 않았습니다!

하루 공부 시간도 기본 강의 들을 때는 기본강의 끝나고 첫 순환 때는 복습을 거의 하지 않았지만

2순환 때는 1시간에서 2시간 으로 늘렸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잘 지키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제대로 공부한 것은 심화이론을 듣기 시작하면서 외울 것도 많아지고 이해할 것도 많아져서 하루에 6시간씩은 혼자서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공부가 안 될 때는 뒤도 안 돌아보고 바로 집으로 와서 쉬었습니다쉬면서 게임도 하고 영화도 보고 여자친구도 만났습니다.

하지만 항상 저녁에 불안한 마음을 가졌고 그 마음을 바탕으로 다음 날 공부를 엄청 열심히 하였습니다!!

학습습관은 질질 끄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10시간 공부가 아니라 6시간 딴 짓 안 하고 한 자리에 앉아서 공부만 했습니다. 하지만 시험일 2주 전에는 10시간 그 이상을 공부했고. 그 때 실력이 정말 많이 올랐다고 생각합니다.

 

 

4. 체력준비는 언제·어떻게 준비했나요?

저의 합격전략은 체력으로 뒤집자! 였습니다

필기시작 전부터 저는 체력학원부터 시작했고, 승부욕이 강하기 때문에 체력 수업시간에 한 번도 뒤처지지 않고 잘 따라갔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스파르타 체력학원 코치님의 열정은 다른 어떤 학원도 따라갈 수 없다고 생각함.

 

5. 중앙경찰학원의 장점 3가지

장점

하나, 교수님들이 모두 좋다.

,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다.

, 따라가기만 하면 반드시 합격이 보장된다.

 

6. 슬럼프가 있었다면 언제쯤 찾아왔나요, 그리고 어떻게 극복했나요?

슬럼프는 인강을 듣고 공부하면서 2주 만에 왔습니다. 인강은 절대 비추천합니다. 자기관리를 정말 철저히 할 수 있는 사람에게만 추천하고 싶습니다. 혼자 독서실 가서 인강을 들을 때는 딴짓도 정말 많이 했습니다. 이후 체력학원을 같이 다니던 형님의 소개로 학원을 다니기 시작했고 다른 사람들이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을 보고 자극을 받아 극복했습니다. 또한 승부욕이 강한 사람이라 매번 시험종료 후 학원 내 게시판에 성적표를 게시해 주시는데 그게 제일 자극이 많이 되었습니다. 정말 실강! 추천합니다.

 

8.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싶은 말(응원/합격하려면 이건 꼭 해야한다/마음가짐 등)

체력준비는 학원에서 과하다 싶을 정도로 많이 연습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공부 시간에 집착하지 말고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평가도 하지 말고 본인에게 맞는 공부를 하기를 바랍니다. 또한 공부 안 하고 그냥 쉬는 날에도 그 불안함 마음을 가지고 다음날 더 열심히 공부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파이팅하세요.

 

b31f929b7548ecf8aba3d1c4a5311475_1690183211_1228.jpg
 




카톡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