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박소현 [서울청/여경] 합격할때까지 멈추지 않는 도전정신!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여자경찰 [2023년] 박소현 [서울청/여경] 합격할때까지 멈추지 않는 도전정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351회 작성일 23-07-21 16:52

본문

0bac7269bb0d2a93b47945c845b2e061_1689925776_9908.jpg
 

1.경찰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와 중앙경찰학원에 등록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오래전부터 경찰의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찰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시험 준비하기 전부터 인강만으로는 부족할 거라고 생각했고. 주변에서 여러 정보를 접할 수 있었는데 그 중 제가 대전에 있기도 했고 필기, 체력, 면접까지 한 곳에서 준비할 수 있는 중앙경찰학원을 선택하였습니다.

 

2.본인만의 공부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해주세요(점수공개 가능) 

- 기본이론수업

처음에는 전적으로 학원 강의에 맞춰서 공부를 시작했고 요일별로 과목을 정해서 공부했습니다.

그날 배운 것은 그날 최대한 많이 이해하고 암기하는 방법을 오랜 기간 유지했더니 낯설기만 했던 내용이 이게 그거였구나하는 정도가 되었습니다. 그 시점까지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그리고 이해되기 시작했을 때부터는 속도가 빨라지면서 공부량을 늘릴 수 있었습니다. 학원 교수님들이 공통으로 말씀하신 기본기가 중요하다는 것을 몸소 느낀 것이 속도가 붙은 그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심화/문제풀이

문제풀이를 들으면서 더 많은 문제를 풀었고 공부했던 것을 실제로 사용하게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오답을 정리하며 놓친 부분을 많이 채울 수 있었습니다.


3.체력준비는 언제·어떻게 준비했나요?

운동은 꾸준히 해왔기 때문에 기록 욕심보다 부상 조심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평소 운동을 안 하다가 갑자기 체력 준비하면서 다친 학생들을 여럿 봤습니다. 스파르타 체력학원 상시반과 집중반이 있는데 필기시험 준비를 하면서 저는 상시반 등록했고 체력 관리도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필기합격하고 나서 집중반을 통해 체력시험을 준비 할 수 있었습니다.


최종 합격까지 가는 과정에서 체력시험 정말 중요하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4.면접준비는 어떻게 준비했나요? 

추쌤면접학원에서 준비했고 코칭 받고 모의 면접까지 철저히 대비했습니다.

교수님들이 생각지 못한 부분까지 체크해주시고 면접을 준비하는 입장이라 평소에도 실전처럼 진지하게 임했습니다.

필기부터 면접까지 시험 준비는 학원 커리큘럼에 따라 내 것으로 흡수하는 것이 합격 지름길이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5.중앙경찰학원의 장점3가지

1. 필기, 체력, 면접 준비를 한 곳에서

2, 믿고 따라갈 수 있는 교수님들

3. 경쟁하면서 서로 의지할 수 있는 학원생들

 

6.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싶은 말

시험공부라는 게 몸에 계속 남아있지 않고 잠깐 방심했을 때 쉽게 날아가 버립니다.

느리더라도 계속 가다 보면 분명히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몇 단계는 올라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한눈팔지 마시고 멈추거나 포기하지 마세요.

 

사람마다 능력 차이는 있지만 마음가짐을 단단히 하면 시작은 부족했지만 과정에서 따라잡고 또 앞서가는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합격할 때까지 도전을 멈추지 말고 끝까지 해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bac7269bb0d2a93b47945c845b2e061_1689925954_2317.jpg
 


카톡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