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김주원 [충북청/남경] 고민없이 중앙경찰학원! 따라가기만 하면 합격!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남자경찰 [2023년] 김주원 [충북청/남경] 고민없이 중앙경찰학원! 따라가기만 하면 합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259회 작성일 23-07-21 10:25

본문

df16aa12a7975af1428b9b4c01064c1f_1689902607_0064.jpg 

1. 경찰공무원 시험 준비동기

대학교 졸업 시즌이 되면서, 직업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봉사동아리를 하면서 느낀 점이 많아서 경찰공무원은 어떤 직업일까 생각하게 되었고, 꿈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2. 공부기간 및 합격점수

공부는 10개월정도 준비했습니다. 기본이론과 심화특강 문제풀이를 모두 했고, 좋은 점수를 유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3. 중앙경찰학원을 선택 한 이유

단기합격을 목표로 했고, 중앙경찰학원이 커리큘럼에 적합했습니다. 또한 주변에 합격한 지인분이 계셨는데 학원을 적극추천 해 주셨고,

 그 결과 저는 관리형 6개월반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4. 취약과목

저의 취약과목은 경찰학, 형법 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암기량도 많은데에 반해서 문제 자체가 지협적인 문제가 많아서 머리에 잘 들어오지 않는 느낌이었습니다.

외우고 또 외워서 이해하려고 노력 많이 했습니다.

 

 

6. 공부방법

-기본이론

저는 6개월PASS반을 등록해서 6개월간 빠지지않고 기본이론을 혹독하게 수업을 들었습니다. 1회독때는 처음 듣는 과목인 만큼 이해하는게 먼저라고 생각했습니다. 생소한 말이 너무 많아서 처음에는 복습하는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수강기간동안 인강을 볼수 있었는데, 저는 인강은 복습용으로 했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2회독이 되니깐 복습한만큼 많이 들리고 외워지는 부분이 있어서 왠지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아침모의고사 점수 올릴려고 엄청 노력했고, 공부하면서 부족한 부분은 외워질때까지 보고 또 봤습니다. 담임쌤이랑 상담하고 기출도 풀면서 점점 공부하는 재미를 느꼈던 것 같습니다.

 

3회독에는 운동도 잘안되고, 성적도 안나와서 멘탈이 무너졌던 같습니다. 하지만 그래고 있으면 합격을 할수 없단 생각에 수업은 빠지지 않고 매일 갔습니다. 보고 또 본거지만 언제나 새로웠던 수업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7. 힘들었을 때, 슬럼프 극복 방법

3회독에는 정말 크게 슬럼프가 왔습니다. 점수도 잘 안나오고 운동도 재미없었습니다. 저는 담임쌤이랑 상담 많이 했고, 주말에는 하루정도는 복습안하고 무조건 쉬었던 것 같습니다. 쉬는날도 중요하다고 하셔서 공부안하면 맘이 편한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일주일에 하루정도는 푹쉬니깐 다시 힘을내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너무 힘들면 하루는 쉬어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8.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뒤는 없다 앞만 보고 달려라 정신으로 무조건 달려왔습니다. 빨리 합격하고 싶었고, 열심히 노력 했다고 생각합니다.

교수님과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매일 시험지 챙겨주시고, 교수님께 질문해서 언제나 성심성의껏 답변해주셨습니다.

 

최고의 결과를 낸 것 같아 너무 뿌듯합니다.

경찰공무원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그냥 고민없이 중앙경찰학원입니다. 따라가기만 하면 합격입니다.


df16aa12a7975af1428b9b4c01064c1f_1689902708_7387.jpg
 

 


카톡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