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이수연 [충북청/여경] 주변 사람들의 말로부터 흔들리지 않는 마음가짐이 매우 중요하다.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여자경찰 [2022년] 이수연 [충북청/여경] 주변 사람들의 말로부터 흔들리지 않는 마음가짐이 매우 중요하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726회 작성일 22-12-27 17:18

본문

f784fe60ce4c56517b997373a33af063_1672128406_6.jpg1. 경찰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와 중앙경찰학원에 등록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선 아버지가 경찰이셔서 경찰에 대해 더 잘 알기도 하고 어릴 적부터 멋있다고 생각을 해오며 경찰을 꿈꾸게 되어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학원에 등록한 이유는 학원을 다니다 보면 그 학원을 다니는 사람들을 보면서 경쟁심도 느끼고 모르는 것이 생기면 바로바로 선생님께 질문 드릴 수 있는 장점이 있기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2. 본인만의 공부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해주세요(점수공개 가능)

저는 2022 1: 217.5 2022 2: 185 이므로 여경 치고는 높은 점수는 아닙니다.

하지만 저는 항상 기본수업을 들을 때 복습을 철저히 한 것과 아침모의고사 그리고 전범위 모의고사에 제 등수를 상위권을 유지시키려고 한 것 또한 저만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1순환이든 2순환이든 3순환이든 저는 항상 그 날 수업을 들었던 기본서를 철저하게 복습을 해서 기본을 다졌습니다. 따라서 시험이 임박했을 때 기본기를 바탕으로 해서 많은 문제를 풀고 들어가 첫 시험만에 필합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학원의 현장모의고사를 통해 항상 성적을 상위권을 유지 시키려고 했습니다. 이때 저는 절대 뺏기지 않겠다.” 라는 각오로 더욱더 열심히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이론수업

1순환 : 1순환이기 때문에 기출 문제집 까지는 저는 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그날 배운 내용은 그 날 복습을 했으며 아침모의고사 잘 보기 위해서 최선을 다했습니다.

아침 모의고사에 틀린 내용은 주말에 한번 더 보고 복습했습니다.(복습의 중요성!)


2순환 : 2순환부터 당일 날 배운 내용을 복습 후 배운 범위까지의 기출문제집을 풀었으며, 1순환때 풀었던 아침 모의고사도 함께 풀고 나서 그 날 복습을 끝냈습니다. 주말에는 경찰학 기본서 회독을 했습니다.(경찰학은 가장 어려워 했었습니다.)

 

3순환 : 2순환 때 공부 방법과 같습니다. 하지만 추가로 가끔씩 타 학원 모의고사도 풀어보았습니다.

 

형법

이영민 교수님만 믿고 따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교수님 말씀처럼 판례 같은 경우에는 암기를 하지 않고 이해를 하려고 하며 공부했고, 암기 하라는 판례는 따로 정리해서 암기를 하였습니다.

 

형사소송법

최우성 교수님께서 그려주시는 판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형소법의 경우에는 문제 수가 적기 때문에 기본서 회독을 많이 하기 보다는 교수님의 판서를 적은 노트와 제공하는 프린트 위주로 회독을 하였으며 형소법은 기출 문제 위주로 나오기 때문에 기출 문제를 꼼꼼히 보았습니다. 이러한 공부방법을 통해서 1:902:70점 을 맞게 되었습니다.

 

경찰학

경찰학의 경우는 잘 본 편은 아니지만 제 공부법을 말씀드리자면 경찰학은 범위가 광범위하고, 경찰학은 암기 위주이다 보니 기본서 회독을 다른 과목들에 비해서 정말 많이 했던 과목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모의고사나 기출문제를 풀다가 틀렸던 지문은 기본서에 체크하여 기본서 회독을 할 때 체크 한 부분을 쓰면서 한번 더 머리 속에 집어 넣으려 노력하였습니다.

이렇게 해서 1:852:70점을 맞게 되었습니다.

 

헌법

헌법의 경우는 기출 위주로 나오기 때문에 저는 기출 문제집을 한 권 사서 2회정도 회독을 하고 회독을 하며 체크 했던 모르는 지문을 한번 더 보았고, 임지혁교수님의 헌법 판례o x 문제를 풀 듯이 복습했습니다. 그리고 타 학원 모의고사도 한번씩 보면서 실력을 점검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1:42.5 2:45점을 맞게 되었습니다.

 

- 심화/문제풀이

기본 수업을 듣고 심화 문제 풀이를 들었는데 항상 기본수업에 임했던 것처럼 복습도 꼼꼼히 하고 틀린 문제는 다시 보고 하면서 성적을 키워나갔습니다.

 

- 기본적으로 학원생활 및 학습습관

저는 기본이론 수업을 하는 동안 아침모의고사를 보았습니다.(아침모의고사 매우 중요!) 아침모의고사 시간에는 절대로 늦지 않았고, 학원에서 있는 모든 모의고사 등수는 2순환 부터 여자 1등을 빼앗기지 않았습니다.

 

3. 체력준비는 언제·어떻게 준비했나요?

체력은 2022 1차 시험이 목표였기에 20219월부터 스파르타 체력 상시반에 등록을 해서 시작하게 되었으며 필합 후 스파르타 집중반에 등록을 했습니다.

1차시험에는 첫 필합이기에 체력에 중요성을 몰라 운동을 열심히 하지는 않았기때문에 36점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스파르타 집중반에서 운동을 하며 쌓아온 기본기가 있기에 2차시험에서는 43점을 받게 되었습니다

체력 정말 중요하고 꼭 강조 하고 싶습니다!! 필기 공부한다고 소흘히 하면 절대 절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4. 면접준비는 어떻게 준비했나요?

저는 1차시험에서 0.8배수 배수에서 최불을 했습니다. 그 이유로는 면접장에 가서 자신감도 없고 목소리도 작아 분명히 떨어질 이유가 존재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2차시험 면접을 준비하면서 내용을 화려하게 하기 보다는 자신감있고 큰 목소리로 하자 라는 마음으로 면접을 준비했으며 결국 1.1배수 배수 밖에서 뒤집고 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면접에 있어서 내용이 화려하게 하고 무조건적으로 길게 말하려는 것 보다 면접관님들 앞에서 크고 자신감있게 자신의 생각을 간결하고 정확하게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5. 중앙경찰학원의 장점 3가지

하나, 시간에 맞추어 수업을 듣기 때문에 공부 습관을 들일 수 있다.

, 아침모의고사 전범위 모의고사 등 자신의 실력 점검이 가능하다.

, 바로 아래 식당이 있기 때문에 식사시간 이동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6.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싶은 말

주변 사람들의 말로부터 흔들리지 않는 마음가짐이 매우 중요합니다.

수험기간 동안 주변 사람들의 네가 경찰이 될 수 있겠냐 등의 부정적인 말을 듣기도 하였는데, 이때 저는 흔들리는 것이 아닌 반드시 경찰이 되어서 보여주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공부 하여서 최종불합격을 이겨내고 결국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치고 힘들겠지만 열심히 노력하고 또 노력한다면 결국 경찰이 된 여러분의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화이팅!!

f784fe60ce4c56517b997373a33af063_1672129101_2481.jpg
 


카톡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