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이철신 [충북청/남경] 중요한건 꺾이지 않는 마음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남자경찰 [2022년] 이철신 [충북청/남경] 중요한건 꺾이지 않는 마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305회 작성일 22-12-23 17:31

본문

5babed2ef8e0b58a067f130166fd9838_1671783997_1497.png1. 경찰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와 청주한국공무원학원(경찰직)에 등록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처음에는 인강을 통해 필기준비를 하였습니다그런데 강의를 제대로 완강조차 하지 않고심지어 복습조차 하지 않아서 인강 듣는 것을 포기하고집에서 가까운 학원을 찾게 되었습니다그중에서 시설이 가장 좋았고출석체크와 아침모의고사로 관리를 해주는 관리형패스반 시스템이 마음에 들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 본인만의 공부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해주세요(점수공개 가능)

*기본이론수업

관리형패스반 시스템을 충실하게 따라갔습니다아침 8시반까지 학원에 와서 출석체크 후 아침모의고사를 빠지지 않고 참석했습니다. 1회독 당시에는 생소한 법률 용어들이 어려웠고성적도 좋지 못했습니다하지만, 2회독부터 교수님의 수업이 들리기 시작했고독서실에서 그날 배운 부분을 복습하는 방법으로 공부했습니다. 3회독부터 실질적인 암기를 시작하면서 아침모의고사 성적도 점점 고득점을 받아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심화판례수업

- 심화판례수업은 기본수업 시간에 다루지 못한 이론이나 판례를 다루는 수업으로 전과목 다 신청하여 따라갔습니다복습을 할 시간이 굉장히 부족해서 수업이 없는 주말을 최대한 활용하여 복습을 미루지 않고 하였습니다.

 

*문제풀이

학원에서 진행하는 문제풀이 시스템을 전부 따라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ALLPASS과정에서 교수님들이 기출을 분석하여 만드신 기출변형 및 예상문제들을 풀어보고다시 분석하는 과정에서 점수가 많이 상승하였습니다그리고 543모의고사 과정을 통해 기본개념에 대한 회독을 다시 할 수 있었고마지막으로 FINAL모의고사를 통해 시간배분 연습과 시험날의 예행연습을 충분히 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학원생활 및 학습습관

학원에는 매일 아침 8시 이전에 와서 독서실 자리에 앉아 아침모의고사 준비를 하였습니다처음에는 힘들었지만성실하게 따라가다보니 어느덧 꾸준한 공부습관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그리고 수업에는 되도록 앞자리에 앉을 수 있도록 노력했고교수님의 질문에 최대한 대답하려고 노력하여 수업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3. 체력준비는 언제·어떻게 준비했나요?

필기공부를 시작하면서부터 체력을 조금씩 병행했습니다밤 10시에 학원을 마치고 집에 가서 팔굽혀펴기와 윗몸일으키기를 하였고, 1주일에 2~3번 정도 근처 운동장에 가서 1000미터 달리기를 하였습니다악력의 경우 공부하면서 틈틈이 악력기를 잡았습니다필기합격 이후에는 스파르타 체력학원 집중반을 등록하여 학원 커리큘럼을 따라갔습니다개인적으로 필기시험은 체력시험을 보기 위한 입장권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체력 준비는 미리미리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4. 면접준비는 어떻게 준비했나요?

추쌤 학원에서 진행하는 면접 수업을 그대로 따라갔습니다다행히 정말 좋은 면접스터디 조원들을 만나게 되어 함께 면접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면접 코칭 수업을 받으며 저도 몰랐던 악습들을 수정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말하는 연습이 되어 있지 않다면 알고 있는 지식이 많다고 하더라도 전부 말하지는 못하게 됩니다그래서 주말을 제외하고 조원들과 스터디를 하면서 계속 모의면접을 하여 최대한 말하는 연습을 많이 하였습니다.

 

5. 한국공무원학원의 장점 3가지

1) 깨끗하고 좋은 시설 공부를 하는 교실과 독서실이 깨끗하기 때문에 온전히 공부에 집중하기 좋았습니다또한 1층에 있는 이마트 편의점에 식사를 할 수 있는 장소가 마련 되어 있어서 밖으로 나가서 먹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관리형 패스반 시스템 매일 아침 출석과 아침모의고사를 통해 성실한 공부습관을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그리고 플래너체크와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슬럼프를 예방할 수 있고공부 방향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훌륭한 교수님들 지방에 있는 교수님이라고 실력이 떨어진다는 오해가 많은데 노량진에 있는 1타 강사들 못지않게 실력과 열정이 뛰어나시고학생들에 대한 관심도 많으십니다교수님들을 믿고 따라가기만 한다면 필기합격은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c501e565879a6cd7321aa2c4c003ea69_1671843928_572.jpg
 


카톡

판례심화특강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