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이용준 [경기남부청/남경] 지치지 않고 꾸준히 하다보면"합격자 명단"에 내가 있다.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남자경찰 [2022년] 이용준 [경기남부청/남경] 지치지 않고 꾸준히 하다보면"합격자 명단"에 내가 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471회 작성일 22-12-19 17:57

본문

2c603de705b99abc68955c7061788101_1671440016_0209.jpg 1. 경찰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와 중앙경찰학원에 등록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회생활을 하면서 고맙습니다.”라는 말을 들었을 때 가장 행복함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앞으로 어떤 일을 해야 행복하게 잘 살수 있을까 고민을 하던 중 주변에서 가장 자주 볼 수 있고, 어려울 때 마다 나타나 도와주는 경찰공무원을 보면서 나도 저렇게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면서 행복한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여 경찰공무원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경찰공무원 시험을 시작하는데 실강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대전에서 가장 큰 중앙경찰학원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2. 본인만의 공부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해주세요(점수공개 가능)

매일 아침 6시까지 학원에 와서 독서실 마감시간인 10시까지 학원에서 공부를 했습니다.

집은 쉬는 공간이라고 생각하고, 무조건 공부는 학원에서 준비 했습니다.

 

먼저 저는 영어, 한국사를 준비했지만 중간에 과목개편이 되면서 헌법을 새롭게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학원에 등원하자마자 6시부터 헌법과 휘발성이 높은 경찰학 각론을 집중적으로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충분한 휴식도 필요하다 생각하였기 때문에 주말에는 저의 멘탈과 체력관리 할 수 있는 시간도 두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치지 않게 한 결과 221차 필합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1차때 최불하여, 최불 한 이후 2차시험까지는 2~3개월정도 밖에 시간이 남지 않아 많이 조급해 했지만, 최불하고 바로 학원으로 와서 모의고사도 보면서 다시 마음을 다 잡았습니다.

다시 이전처럼 매일 아침 6시까지 등원, 10시에 하원을 반복해서 했습니다.

 


- 기본이론수업

저는 무조건 실강수업을 들었습니다. 1회독에서는 용어가 너무 어려웠는데, 수업 끝나면 12층 독서실로 이동하여 반복해서 책을 보았고, 용어를 익히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2회독에서는 형법 이영민교수님께서 이전에 말씀하셨던 귀에 수업내용이 들린다.”라고 했던 말씀대로 정말로 수업내용이 이해가 되면서 법 과목에 재미를 느꼈던 것 같습니다.

이후 저는 3회독까지 완강 했는데 3회독 수업에서는 법 과목에 자신감이 생기면서 어떤 테마에서 어떤부분이 가장 중요한지 알게 되었고, 1회독~2회독 하면서 놓쳤던 부분을 체크하면서 다시한번 점검 할 수 있는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다.

 

수험생활이 2년정도 되기 때문에 저는 기본수업을 6개월 정도 듣구 이후 1년 후에 1회독을 다시 재수강 했었는데 이때 저는 잊고 있었던 내용들이 눈에 들어오면서 다시한번 뇌에 딱! 각인시켜주는 시간이였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추천)

 

- 과목별 공부방법

저는 기본서 위주로 공부를 했습니다. 모든 교수님들께서 기본이 중요하다! 기본을 충실하게 하라.”고 하셨던 말씀대로 저는 기본에 충실했습니다.

또한 수업때 필기 했던 내용을 토대로 저만의 필기노트를 만들어서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암기과목인 경찰학 같은 경우는 개정이 많이 되기 때문에 개정된 내용은 즉시 확인 했고, 시험 전에 개정된 내용을 다시한번 확인 했던 것 같습니다.


기본을 중요하게 생각하되 저는 모의고사를 보면서 준비했고, 틀린 부분은 바로 기본서에서 찾아서 오답정리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심화/문제풀이

심화수업과 문제풀이를 항상 들으면서, 놓치고있는 부분과 새로바뀌는부분, 문제유형을 파악하였습니다. 빠짐없이 항상 들었습니다. 문제풀이를 함으로서 기출문제집을 따로 안풀어도 된다는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 기본적으로 학원생활 및 학습습관

직장생활을 하다 부모님의 돈으로 공부를 하게 됨으로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을 부모님께 보여드리고싶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제가 보여 드릴수 있는 것은 모의고사 성적과 열심히 학원생활 하는 모습이였습니다특히 저는 학원에 오래 있으려고 노력했고, 집에서는 잠만 잤습니다. 그리고 모의고서 성적과 등수가 나오면 사진찍어 부모님께 보내드렸습니다.

합격하는 사람들을 보며 휴식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어, 금요일 저녁이나 주말에는 부모님을 뵙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는 등 저만의 휴식을 즐겼습니다. (멘탈관리)


 

3. 체력준비는 언제·어떻게 준비했나요?

상시반을 꾸준히 하였었으나, 후에는 꾸준히 헬스를 다녔었습니다. 체력학원이나 헬스를 함으로서 공부에관한 스트레스를 해소했던것같습니다

운동을 꾸준히했었기 때문에 체력할 때 갑작스러운 운동에도 부상의 위험이 없ᄋᅠᆻ던 것 같습니다.

 

 

4. 면접준비는 어떻게 준비했나요?

뉴스 자주보고, 우리 청에서 하는활동을 많이봤습니다. 경찰박물관을 다녀온것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경찰학이 면접에 많이 쓰이므로, 경찰학은 꾸준히 보면 좋을것같습니다.

 


5. 중앙경찰학원의 장점 3가지

장점

하나, 같은꿈을 꾸는사람들이랑 있다는것

, 모의고사성적을 통해 본인을 되돌아볼 수 있다.

, 실강이라서 집중이 잘되며, 질문을 교수님들께 바로 할 수 있다.



6.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싶은 말

저도 항상 포기하고 싶었고, 우울하고 죽고만 싶었습니다. 그럴 때 저는 형법 이영민교수님과 대화하였고,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해보자고 응원도 많이 해주셨습니다.

모의고사 성적과는 다르게 실전에서는 모의고사 성적의 반도 안나오고 긴장도 너무많이 했었습니다. 꾸준히 하다보면 제 차례가 온다는 것이 뭔지 알게 되었습니다.

체력학원 코치님의 말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험난한 줄 알면서도 그 길을 기꺼이 가는 것. 그것을 도전이라고 부른다.” 라고 하셨습니다.



2c603de705b99abc68955c7061788101_1671440294_1228.jpg
 


카톡

판례심화특강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