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고건희[충남청/남경] 조급함과 성급함은 경찰 공부에 있어 방해요소이고, 꾸준함만이 합격의 길!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남자경찰 [2022년] 고건희[충남청/남경] 조급함과 성급함은 경찰 공부에 있어 방해요소이고, 꾸준함만이 합격의 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470회 작성일 22-12-10 15:24

본문

103a10237d04093b01a72969838fc8b6_1670653271_8736.jpg

1. 경찰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와 중앙경찰학원에 등록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대학생 시절 경찰을 꿈꾸었습니다. 졸업 후 집안 사정으로 인해 바로 도전하지 못했으나 마음을 굳게 다잡고 퇴사 후 경찰시험에 도전했습니다.

 

 

2. 본인만의 공부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해주세요(점수공개 가능)

첫째, 일주일 단위로 공부계획 세우기.

둘째, 과목별 회독 중시.

셋째, 모든 과목에 있어 기초를 소홀히 하지 않기(알고 있는 내용이라도 회독 시 반드시 읽고 넘어가기).

 

과목별 공부 전략

처음 공부를 시작할 땐 용어도 낯설고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1회독 때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그런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하지만 회독 수를 늘리면서 기본서를 꼼꼼하게 살펴보면서 공부하면 어느 순간 점수가 오르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특히나 형법 이영민교수님은 대한민국 형법 최강자입니다, 교수님께서 하셨던 기초를 소홀히 하지 말아라라는 말씀을 저는 합격하는 순간까지! 가슴에 새겨두며 했습니다.


저는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형사소송법이였는데 최우성 교수님 덕분에 쉽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에 잘 나오는 핵심과 중요도 높은 부분을 철저하게 분석해서 강의를 해주셨기 때문입니다.

 


- 심화특강

과목별 심화 특강은 시험과 직결되기 때문에 반드시 들어야 할 수업입니다. 기본수업 이후 본인이 기초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더라도 심화 특강에서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가기 때문에 걱정하지 말고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 문제풀이

문제풀이 수업에 들어갈 때는 반드시 사전에 받은 문제를 다 풀고 들어가야 합니다. 수업 이후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문제를 하나하나 복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기본적으로 학원 생활 및 학습습관

저는 아침잠이 많아 오전 7~8시 공부를 시작하는 방법을 택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오전 10~11시 사이에 무조건 등원하여 학원 독서실에 나와서 오전 공부를 시작했으며 오전 계획이 끝나지 않는 한 점심을 먹지 않았습니다. 점심 식사 후 오후 공부를 시작했으며 독서실 마감할 때까지 공부하다가 마감과 동시에 하원하였습니다.

 

 

3. 체력준비는 언제·어떻게 준비했나요?

많은 수험생이 체력보다 필기를 중시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체력은 정말 매우 중요한 요소로 필기합격 후 자신의 점수를 수직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저는 필기시험 날 기준 4개월 전부터 주 3회 체력훈련을 상시반을 통해서 준비했습니다.

 

 

4. 면접준비는 어떻게 준비했나요?

추쌤 면접학원에 다니면서 경찰면접의 기본자세, 말하는 법, 태도, 마음가짐을 배웠습니다. 학원은 면접에 큰 도움이 되는 단계별 시스템을 잘 갖추고 있으며, 학원에서 구성해준 조별 스터디를 통해 성공적인 면접의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5. 중앙경찰학원의 장점 3가지

1) 막강한 강의력을 가진 교수진

2) 수업, 식사, 개인 공부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시설

3) 학생들을 이해해주고 편의를 도모해주는 직원



6.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저처럼 경찰 공부를 늦게 시작했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글을 남기고 싶습니다. 저는 31살에 퇴사 후 경찰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남들보다 늦었다는 조급한 마음에 처음부터 몰아치며 공부를 하니 결과도 잘 나오지 않고 불안감만 늘었습니다. 이후 여유 있게 마음을 다잡고 과목별로 기본부터 차분히 공부하며 실력을 키웠습니다. 조급함과 성급함은 경찰 공부에 있어 방해요소이고 꾸준함만이 합격의 길입니다. 그리고!! 필기시험에 한두 번 떨어졌다고 학원을 벗어나서 공부하면 안 됩니다. 무조건 학원에 붙어있어야 최종합격까지 한번에 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조해주세요!!) 


103a10237d04093b01a72969838fc8b6_1670653554_8336.jpg
 




카톡

판례심화특강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