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이혜주 [충북청/일반여경] 나를 믿고 끝까지 전진하라!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여자경찰 [2022년] 이혜주 [충북청/일반여경] 나를 믿고 끝까지 전진하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470회 작성일 22-10-29 17:43

본문

b39dcd3f3ed5918b1e48feac39e12959_1667031977_4028.jpg
.1. 경찰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와 중앙경찰학원에 등록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어렸을 때부터 꿈이었어요! 혼자서 인강을 들을 자신이 없었기 때문에 학원을 알아보던 중 커리큘럼이 저랑 잘 맞을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2. 본인만의 공부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해주세요(점수공개 가능)

- 기본이론수업 

헌법, 형사법, 경찰학 모두 1순환 때는 기본서를 끝까지 읽기만 하자는 마음으로 정독했습니다. 외워지지 않는걸 스트레스 받아가며 억지로 외우려니 더 암기도 안되고 짜증만 났어요.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읽되 반복적으로 읽었습니다.


2순환 땐 본격적으로 암기했습니다! 1순환 때 책을 자주 읽다보니, 어느 정도 이해가 가면 암기했어요. 보통 2순환 때부터 기출을 돌리던데 전 그냥 아침모의고사 복습하고 기본서에 체크하며 한 번 더 점검했어요.


3순환 때부터는 기출을 풀면서 틀렸거나 몰랐던 부분은 기본서에 표시하거나 필기를 해두었습니다. 모의고사 성적이 높은 편이 아니었어서 오답 노트도 만들지 않았어요.


심화/문제풀이 

문풀특강과 543릴레이 모의고사를 하면서부터 오답노트를 만들었고, 시간이 날 때마다 판례집과 오답노트를 읽었습니다. 이때부터는 기본서보단 판례집이나 핵심정리집 회독수를 높이는 데에 집중했습니다.


기본적으로 학원생활 및 학습습관 

기본적으로 학원에는 매일 나왔습니다. 항상 맨 앞자리에 앉아서 교수님과 눈을 마주쳐야 공부가 잘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렇게 했습니다. 저는 1월부터 체력과 병행하기 시작했는데, 아침 9시부터 2시간 운동하고 그 이후엔 학원 독서실에서 밤 10시까지 공부했어요. 귀가 후엔 공부한 적이 없어요. 저는 하루를 통재로 쉬면 불안할 것 같아서 주말에도 공부했어요. 대신 일요일엔 저녁 6시까지만 하고 집에서 휴식했어요.



3. 체력준비는 언제·어떻게 준비했나요? 

준비는 1월부터 했지만, 미리미리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전 살이 너무 쪄있던 상태라서 기초체력을 기르는 동시에 다이어트까지 병행했습니다.



4. 면접준비는 어떻게 준비했나요? 

면접준비는 추쌤 강의를 들으며 스터디 조원들과 코칭있는 날 빼고 매일 스터디를 했습니다.

추쌤이 나눠주신 자료외에도 기사를 찾아보거나 경찰청 홈페이지에 들어가 많은 정보를 숙지하려 노력했습니다.



5. 중앙경찰학원의 장점 3가지 

1. 관리형 패스반의 경우 담임선생님이 계셔서 성적관리와 멘탈관리를 받을 수 있다.

2. 아침모의고사를 통해 시험에 대한 준비나 마음가짐 그리고 습관을 만들어준다.

3. 훌륭한 강사진들이 많다.



6.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마지막으로 조급해하지 말고 주어진 커리큘럼대로 꾸준하게 차근히 준비하라 입니다.

저도 처음엔 제가 하고 있는게 맞나?라는 의심이 들었지만, 저를 믿고 하루하루를 최선을 다하여 묵묵하게 길을 가다보니 단기합격이라는 결과를 얻게 된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스스로를 믿고 한걸음씩 꾸준하게 기본부터 학원에서 진행되는 모든 커리큘럼을 따라 가신다면 합격 이루실 수 있습니다!


b39dcd3f3ed5918b1e48feac39e12959_1667032983_4083.jpg
 


카톡

판례심화특강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