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김상현 [충북청/일반남경] - 고민 말고 자신을 위해 확실히 투자해라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남자경찰 [2022년] 김상현 [충북청/일반남경] - 고민 말고 자신을 위해 확실히 투자해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362회 작성일 22-10-29 17:02

본문

b39dcd3f3ed5918b1e48feac39e12959_1667026507_2255.jpg
1. 경찰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와 중앙경찰학원에 등록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어렸을 때부터 유도를 하며 현직에 있는 분들을 종종 보아왔으며, 특히 친누나가 경찰의 꿈을 가지면서 저도 자연스럽게 경찰에 대한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학원을 등록한 이유는 인강 도전했다가 반도 듣지 못하였고, 다른 학원에서 1순환을 들었는데 시설도 좋지 못하고 커리큘럼도 맞추지 못하는 것을 보고 많은 실망을 했기 때문에 학원을 옮기게 되었습니다. 이곳은 시설도 좋았을 뿐만 아니라 교수님들도 학생에게 많은 관심이 있었으며 특히 플래너분이 너무 친절하고 자세히 커리큘럼을 준비해 주셔서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2. 본인만의 공부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해주세요(점수공개 가능) 

경찰학 92.5, 헌법 45, 형사법 87.5 = 평균 90점(225점)


- 기본이론수업 

기본이론수업은 무조건 3회독 이상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특히 그날 배웠던 부분은 꼭 수업 이후에 학원 독서실을 활용하여 복습하였고, 평일에 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주말에 그 주에 관한 수업을 무조건 복습 완료하여 밀리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심화/문제풀이 

심화수업은 기본수업 이외의 고득점을 위한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수업을 3회독 하고 듣는 것이 더 좋지만, 저는 3회독부터 심화이론수업을 들었고, 이때 저녁에 복습시간이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주말 또는 수업이 없는 날 복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문제풀이는 기본이론과 심화수업 들었던 것은 문제로 확인하며, 내가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처음 문제풀이 할 때는 분명 시간도 오래걸리고 생각보다 점수가 많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반복하다 보면 문제 푸는 시간도 짧아지고, 점수도 잘 나오게 되니 자신을 믿고 반복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내가 어느 정도인지 파악할 수 있으며, 학원에 있는 다른 학생들과 비교가 되니 더 열심히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학원생활 및 학습습관 

필기 준비는 9개월간 했고, 6개월은 기본이론 3순환 했습니다.

특강이나 초반 지텔프 또는 한국사 자격증 따기 전까지는 그날 한 것은 웬만하면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주말에는 경찰학만 조금 더 공부하였습니다.


2개월

07시~09시 전날 공부했던 것 복습

09시~16시 점심시간 포함. 경찰학 공부

16시~22시 저녁시간 포함. 헌법, 형법, 형사법 날마다 순차적으로 공부


마지막 1개월

07시~10시 복습

10시~12시 동형모의고사

12시~14시 오답정리

14시~18시 경찰학 공부

18시~22시 저녁시간 포함. 헌법, 형법, 형사법 날마다 순차적으로 공부



3. 체력준비는 언제·어떻게 준비했나요? 

팔굽 6점, 윗몸 6점, 악력 6점, 100m 8점, 1000m 6점 = 총 36점

체력은 모의고사 평균이 90점 나왔을 때 등록하여 필기시험 1달 전부터 주 3회 2시간씩 준비하였으며, 필기 합격 이후부터는 주 6일 하루에 최소 6시간씩, 오전 10시~ 오후 17시까지 준비했습니다.


모의고사 평균 85점 정도, 그리고 필기 2달 전부터 체력학원 다니는 걸 추천드립니다.

1~2달 만에 준비하는게 정말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는 부사관 출신이어서 운동을 좋아하고 체력에는 자신있었음에도 불구하고 2달은 너무 짧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공부하면서 운동하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체력도 좋아져서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엇던 기억이 납니다. 주저하지 말고 체력학원 가세요.



4. 면접준비는 어떻게 준비했나요? 

면접은 좋은 스터디 조원을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다행히 좋은 스터디 조원분들을 만나 열심히 면접 준비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매일 모여서 스피치 연습을 해야 합니다. 추원장님께서 좋은 면접 스킬을 많이 가르쳐 주시지만, 결국은 우리가 직접 읽고 암기하고 입으로 뱉어야지만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매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들 면접 때 많이 지쳐합니다.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열심히 하는 자세를 유지하세요.



5. 중앙경찰학원의 장점 3가지 

1. 시설이 정말 깨끗하고 좋습니다. 

교실은 깨끗하고 공기청정기도 항상 잘 작동하여 쾌적하게 공부를 할 수 있었으며, 집중도 잘 되었습니다. 그리고 독서실과 스터디카페도 잘 되어 있어 다른 곳으로 이동하지 않고 학원에서 온전히 공부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2. 교수님들입니다. 

저는 인강 1회독과 타학원 실강 1회독도 해봤지만, 이 학원 교수님들께서 학생들 상담도 잘 해주시고 관심도 많으시며 어떻게든 합격시키려 노력하는 것들이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다른 1티어 교수님들보다 더 전문성을 갖추고 있고 열정도 많으셔서 교수님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고, 짧은 시간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3. 플래너입니다. 

1순환 시작부터 마지막 시험 전까지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잘 지도해주셨습니다. 고민이나 공부 방법에 대해서도 잘 상담해 주시고 특히 매주 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복습에 대한 피드백을 받음으로써 조금 더 계획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6.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투자를 할 때 확실히 해야 합니다. 주변에 경제적인 걱정으로 인해 투자를 적게 하다보니 오래 공부하는 사람들을 많이 봤습니다. 이렇게 되면 기간도 길어질 뿐 아니라, 금액적으로 더 많이 소모가 됩니다. 필기, 체력, 면접 경제적인 부분은 가능한 최대한 활용해야 수험기간이 짧아집니다. 그러니 고민하지 말고 자신에게 확실히 투자하세요. 투자한만큼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교수님들과 플래너를 믿어야 합니다. 실력도 출중할 뿐 아니라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애정이 많습니다. 그러니 믿고 따라가세요 다른 어디와도 비교할 필요 없습니다.







카톡

판례심화특강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