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곽정준 [서울청/일반남경] - 초심을 잃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자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남자경찰 [2022년] 곽정준 [서울청/일반남경] - 초심을 잃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359회 작성일 22-10-29 15:14

본문


b39dcd3f3ed5918b1e48feac39e12959_1667014597_5263.jpg

1. 경찰시험을 준비하게된 계기와 중앙경찰학원에 등록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다 좋은 커리큘럼과 교수님들이 계시다는 것을 알게 되어 등록을 하였습니다.



2. 본인만의 공부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해주세요(점수공개 가능)

- 기본이론수업

특별하게 혼자 한다기보다는 강의해주시는 내용만 충실하게 복습하였고, 매일 수업이 끝나면 다시 살펴보며 어려운 파트가 어느 곳인지를 파악하고 암기보다는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 심화/문제풀이 

기본이론이 잘 잡히게 된다면 심화라고 해도 문제없이 공부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부분들을 모두 이해하려고 하는 것 보다는 기초가 되는 부분들을 확실하게 자기 것으로 만들고 이후에 심화내용을 숙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문제풀이 초반에 시간 배분에 어려움을 느꼈고 100분이라는 시간을 앉아있는 동안 집중력이 다소 부족하였으나, 문제풀이 과정을 진행하며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교수님들께서 좋은 문제들로 시험지를 만들어주셔서 시험의 방향이라든가 어느 부분이 중요한지를 파악할 수 있었고, 자주 틀리는 파트를 기본이론과 심화이론에서 배웠던 내용을 다시 떠올리며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 기본적으로 학원생활 및 학습습관  

출결체크 시스템이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공부가 잘 되지 않는 날도 있고 잘 되는 날도 있을테지만 중요한 것은 꾸준히 공부를 하였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상에 앉는 습관을 먼저 만들어두고 책을 보는 습관도 만들어주어야 공부를 할 수 있듯이, 놀고 싶고 쉬고 싶은 유혹을 떨쳐내며 성실하게 출석하고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어두는 것이 합격으로 가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3. 력준비는 언제·어떻게 준비했나요?

필기가 끝나고부터 부랴부랴 준비하기보다는 평소에도 조금씩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해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단기간에 체력을 준비하기에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지 의문히고 부상의 위험도 크기 때문에 평소에 운동을 해두는 것이 좋고, 많은 시간을 낼 필요는 없으며 하루에 30분씩만 시간을 내도 확실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면접준비는 어떻게 준비했나요? 

추쌤의 코칭을 받으며 안좋은 스피치 습관들을 고칠 수 있었고, 스터디 조원 모두가 서로서로 도우며 준비하였기에 면접을 무사히 마칠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많이 붙어있는 사람들이 스터디 조원들이기 때문에 조원 모두가 성실하게 스케줄에 임하며 부족한 부분을 피드백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5. 중앙경찰학원의 장점 3가지 

딱 나눠서 3가지 장점이라기보다는, 여러 장점이 모여서 학원을 신뢰할 수 있는 학원으로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깨끗한 시설과 학원생들을 잘 챙겨주시는 플래너분들 덕에 온전히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으며 교수님들의 강의는 믿고 따라갈 수 있을만큼 훌륭하기 때문에, 수험생분들은 공부를 시작할 때 가졌던 초심을 잃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분명히 힘든 시간이겠지만 포기하지 않느다면 합격은 수험생분들께 오게 될 것입니다. 



6.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가장 중요한 것은 당장 1~2문제 더 맞추는 것이 아닙니다. 꾸준히 공부를 해야하기 때문에 건강을 꼭 잘 챙기며 경찰이 되고자 하는 그 꿈을 포기하지 말고 지금까지 했던 것처럼 열심히 해서 합격하기를 바랍니다. 저 또한 계속해서 열심히 배워가며 좋은 경찰이 되기 위해 노력할테니 공부를 하는 수험생분들 모두 포기하지 않고 꼭 합격하여 선후배로 만나기를 바라겠습니다. 많이 힘들겠지만 모두들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화이팅!! 


b80df76cbc5e254311f083af0ba389d2_1667025420_4772.jpg
 



카톡

판례심화특강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