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곽효빈 [대전청/일반남경] 근거없는 자신감으로 무장하세요!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남자경찰 [2022년] 곽효빈 [대전청/일반남경] 근거없는 자신감으로 무장하세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772회 작성일 22-08-03 15:54

본문

ee39abef00072b5aaaccbed1f408d295_1659509213_4928.jpg

1. 경찰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와 중앙경찰학원에 등록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저는 어려서부터 경찰이 되고 싶었기 때문에 대학전공과 군 복무도 경찰과 관련된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였고 이제는 여러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등록하게 된 계기는 제가 의지가 약하고 잠이 많은 편이라 규칙적인 생활을 위해서 실강을 들어야겠다고 생각하였고 많은 학교 선배들이 우리 학원에서 공부하여 합격을 하였기 때문에 저도 선배들처럼 합격하기 위하여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2. 본인만의 공부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해주세요(점수공개 가능)

사람마다 공부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초반에 공부방법을 바꿔보시면서 자신에게 맞는 공부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저 같은 경우는 한 권의 책을 여러 번 보는 것이 좀 맞지 않아서 기출문제집을 7번 정도 회독을 하였다면 자주 틀리는 부분 정도만 체크를 해놓고 타학원 모의고사 같은 많은 다른 문제들을 찾아 여러 유형의 문제를 접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헌법 47.5점 형사법 90점 경찰학 85점 고득점으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이론수업

1순환 : 1순환때에는 무리해서 공부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마라톤을 처음부터 전력 질주를 한다면 나중에 쳐지듯이 공부도 마찬가지입니다. 6-7개월 단기합격을 목표로 하시는 분은 1순환부터 기출문제를 풀면서 열심히 하셔야 되겠지만 저처럼 1년정도를 목표로 하신다면 그날 수업을 들었던 부분을 그날 저녁에 한 두 번만 읽어보시고 기출문제집을 푸시는 것보단 아침 모의고사 문제만 정리하셔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2순환 이때부터가 진짜 시작입니다. 2순환부터는 점점 들리는 것도 많고 수업이 정말 재밌었습니다따라서 자신이 공부할 수 있는 최대치로 공부하셔야 됩니다저 같은 경우에는 그날 배운 부분을 저녁에 한번 더 읽고 난 후에 기출문제를 그날 배운 범위까지 풀기 위해 노력하였고 다 풀기 전까지 잠을 자지 않았습니다또한 이때부터 아침 모의고사 점수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되면서 항상 3등 안에 들도록 노력하였습니다.

 

3순환 : 2순환까지 정말 열심히 하였기 때문에 3순환 때는 조금 편하게 공부를 했던 것 같습니다그래서 3순환은 다소 졸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3순환 때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부족한 부분 위주로 수업을 들으시고 완벽히 이해한 부분이 있다면 따로 부족한 과목을 공부하시는 것도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형법

형법 같은 경우에는 무작정 암기 보다는 이해를 하셔야 고득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특히 총론에서 학설 부분은 기본수업 때 제가 가장 힘든 부분이었습니다하지만 여러번 반복하고 학설 특강까지 들으신다면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그리고 형법은 기본수업만 듣고 기출문제를 풀기엔 모르는 지문이 많아 힘들었지만 판례특강을 듣고 난 후 교재를 10번정도 회독한 후에는 점수가 많이 오르게 되었습니다형법은 한번 오른 점수는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효자 과목이라 생각합니다.

 

형사소송법

형사소송법은 양이 많지 않고 다른 과목에 비해 출제한 지문을 그대로 다시 출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교수님이 그려주시는 판서와 기출문제집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또한 1순환때는 교수님이 그려주시는 판서를 그리다 보면 수업에 집중하기 힘드실텐데 수업때에는 알아볼 정도로만 간단히 그리시고 나중에 복습할 때 깔끔하게 정리하신다면 2 3순환때는 수업에만 집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경찰학

경찰학은 양이 많고 휘발성이 강한 과목이기 때문에 거의 매일 봤던 과목이었던 것 같습니다그리고 이 과목은 기출문제집을 많이 보는 것보다는 기본서나 단권화된 교재를 회독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이었던 것 같습니다또한 회독을 하면서 이 부분이 어떻게 변형되어 출제가 될지 늘 고민하여 공부하였던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헌법

헌법은 처음 공부할 때 정말 어렵고 성적이 나오지 않아 힘들었던 과목이었습니다하지만 헌법도 거의 기출되었던 지문 그대로 출제되기 때문에 기출문제집을 여러번 회독을 하고 위헌 위주로 암기를 하신다면 좋은 성적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심화/문제풀이

심화 강의와 문제풀이 단계 때 가장 성적이 많이 올랐습니다기본수업 때 부족한 부분을 심화 강의를 들으며 보충을 할 수 있었고 많은 문제를 풀어 보면서 여러 유형의 문제들을 대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또한 심화 강의 때 테스트를 볼 때마다 등수가 올라오는데 매번 1등을 할 생각으로 노력한 부분이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학원생활 및 학습습관

기본수업을 들을 당시에는 앞자리에서 수업을 듣기 위해 매일 730분까지는 도착을 하였고 전날 배운 범위까지 복습을 하고 아침 모의고사에서 높은 성적을 얻기 위해 노력했습니다기본수업이 끝난 뒤에도 생활 패턴을 유지하기 위해 아침 모의고사만 따로 등록을 하였고 끝나면 바로 독서실을 올라가 1030분까지 공부만 했습니다.

 

3. 체력준비는 언제·어떻게 준비했나요?

평소에 운동을 좋아하고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성격이기에 기본수업을 들을 때부터 일주일에 2-3번 정도 헬스장에 가서 2시간정도 운동을 꾸준히 했습니다시험 3달전부터는 체력시험 종목 위주로 운동을 하였고 그렇게 꾸준히 운동한 결과 대전청 체력1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전 필기보다 체력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공부하시면서 체력을 꼭 병행하세요.

 

4. 면접준비는 어떻게 준비했나요?

면접준비는 추쌤 면접학원을 등록하였고 체력학원에서 친해진 사람들과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필기시험처럼 열심히 준비하였습니다학원을 등록했을 때에는 사람이 너무 많길래 한명한명 챙겨주시기 어렵겠구나 생각했는데 한명한명 정말 잘 챙겨주셔서 좋았습니다개인적으로 면접준비가 가장 힘들고 어려웠지만 스터디 조원들을 잘 만나서 다들 열심히 준비한 덕분에 대비를 잘 할 수 있었고 그 결과 조원 6명 전원 합격하여 다 같이 중경에 올 수 있었습니다.

 

5. 중앙경찰학원의 장점 3가지

하나매일 시험을 보고 바로 성적이 나오기 때문에 자신의 위치가 어디쯤인지 파악할 수 있고 많은 자극을 느낄 수 있다.

, 9층에 식당이 있어서 밥 먹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시고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을 교수님께 바로바로 여쭤보며 해결할 수 있다.


6.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무장하세요공부를 이미 시작하셨다면 자기 자신을 믿어야 됩니다수험생활을 하면서 가장 힘든 건 과연 내가 합격할 수 있을까라는 막연함이라고 생각합니다늘 마음속으로 이미 나는 합격한 사람이야 라고 생각하시고 지금 공부를 하는 것은 합격을 하게 된 근거들을 만들 뿐이다 라고 생각을 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저도 실제로 주변 지인들에게 떨어질 자신이 없다고 말하는 등 늘 자신감 있는 태도로 지냈는데 그래서 막상 시험에 불합격하거나 부끄럽지 않기 위해 더욱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유튜브 이윤규 변호사님의 영상을 보며 공부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실제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여러분도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ee39abef00072b5aaaccbed1f408d295_1659511558_6955.jpg
 


카톡

판례심화특강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