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2차] 임현진 [대전청/일반남경] - You can walk straight through hell with a smile. 당신은 웃으며 지옥을 걸어갈 수도 있다.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남자경찰 [2021/2차] 임현진 [대전청/일반남경] - You can walk straight through hell with a s…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581회 작성일 21-12-27 11:26

본문

6729cbbdde21ee61a29de2b039645a9e_1640577173_1274.jpg1. 경찰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와 중앙경찰학원에 등록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어릴 때부터 사회에 이바지하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의무경찰 복무 시 뿌듯함과 행복감을 느꼈던 기억이 있어 이를 직업으로 삼고자 경찰에 지원하였습니다.

학창시절부터 인강을 들었을 때 집중력 유지와 진도 나가는데 어려움이 있었던 기억이 있어 고민없이 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 본인만의 공부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해주세요. 

- 기본이론수업

1순환 : 가장 어렵고 힘든 단계입니다. 교수님들께서 처음에 다 그렇다는 말씀을 듣고 믿고 따라갔습니다. 해당 날에 배운 것은 무조건 그날 끝내려고 노력했습니다. 필기해주시는 내용은 대충 빠르게 받아적고 수업 끝난 이후에 다른 노트에 깔끔하게 정리하고, 기본서와 함께 회독을 진행했습니다. 아침모의고사에 무조건 참여하여 문제로 전날 내용을 복습할 수 있었고, 해설강의 시 필기한 내용은 쉬는 시간을 활용하여 회독했습니다.


2순환 : 수업 내용이 들리기 시작하는 구간입니다. 수업이 재밌어지고 필기할 내용도 현저히 줄기 때문에 교수님 말씀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1순환과 마찬가지로 수업 직후 복습을 진행했습니다. 저는 한국사, 영어로 인해 기출문제 풀 시간이 없었지만 기출문제를 풀어서 이해도를 높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3순환 : 전반적으로 내용이 숙지된 상태이기에 과목 전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경험을 하는 기간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는 3순환에 한 과목이 제대로 이해되는 것을 느꼈던 만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시험일정에 맞춰 진행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교수님과 상의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사

김병철 교수님 강의 1순환을 진행하면서 흐름을 익혔습니다. 기출문제집 위주로 진행하되 헷갈리는 개념을 찾아보는 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영어

김한준 교수님 강의 1순환을 진행하면서 공무원단어책을 사서 등하원길, 화장실, 식사시간 등 짜투리 시간을 할애하여 공부했습니다. 문법은 문법문제집을 풀면서 개념과 문제풀이를 병행하며 회독수를 늘렸습니다. 마지막 2달 남기고는 시중의 동형모의고사 문제집을 이용하여 감을 유지하는데 주력했습니다.


형법

용어, 학설, 판례로 인해 공부할 양이 무척이나 방대한 과목입니다. 따라서 공부해야할 부분만 압축시켜서 무한회독을 해주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영민 교수님 강의는 강의력도 강의력이지만 시험에 나올 부분을 파악하여 알려주시기 때문에 신뢰하고 따라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판례특강 시 확인테스트와 올패스 문제풀기 전에 해당 부분 판례집으로 복습하는 방식으로 회독 수를 늘리는 방식으로 공부하였습니다.


형사소송법

절차법 특성상 큰 맥락에서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큰 맥락을 외워야하는 동시에 암기사항도 존재했기 때문에 차이점을 따로 메모해서 짜투리 시간에 암기했습니다. 최우성 교수님께서 그려주시는 그림에 따라 절차를 암기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가장 난해하다고 생각했던 과목이지만 3순환 때 형소법 절차가 편하게 눈에 그려지는 느낌을 받았던 만큼 절차를 노트에 그려보면서 수업을 따라가시면 충분히 따라가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경찰학개론

방대하고 휘발성이 높은 과목입니다. 하지만 볼수록 익숙해지고 쉬워지는 과목입니다. 따라서 교수님이 강조해주신 내용을 시험 전날까지 무한회독해주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평일에 수업 내용을 이해하면서 읽는 형태로 복습하고 주말에 해당 내용을 다시 빠르게 복습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추가적으로 교수님이 나눠주신 기습노트를 통해 추가적인 회독효과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 카페에서 OX TEST와 주말에 진행하는 하프 모의고사에 꼭 참여해서 놓칠 수 있는 부분을 계속 채워주면서 공부했습니다. 심화강의 진행 후에는 기본서보다는 핵심정리집을 이용하여 공부했습니다.


- 기본적으로 학원생활 및 학습습관


1) 상반기 시험 대비 (11~2, 4)

습관을 잡는 중요한 기간이고 1차 시험까지 4달 남았기 때문에 빨리 합격하고 싶은 마음에 3~4시간 잠을 자면서 생활했습니다. 630분에 기상하여 730분에 학원에 도착하여 전 날 배운 것을 회독했고 학원 스케쥴에 따라 아침 모의고사 응시 후 수업을 들었습니다. 식사는 대부분 식당에서 빠르게 해결하고 수업 전에 낮잠을 자는 방식으로 부족한 잠을 보충했습니다. 수업 끝난 직후 판서 정리하고 복습했습니다. 1~2회독 차였기에 시간이 부족해 운동은 집에서 간단히 진행했고, 복습이 끝난 후에야 취침하였습니다.


2) 하반기 시험 대비 (3~8)

3~4시간을 자다보니 몸에 무리가 왔기 때문에 5시간 30분으로 수면시간을 늘리는 대신 수업시간에 조금 더 집중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하반기 시험이 초점이었기 때문에 기본강의보다 심화, 올패스, 파이널 등 강의에 초점을 맞춰 회독을 진행했습니다. 올패스를 진행하면서는 올패스, 파이널 문제 중 아는 내용은 소거하는 방식을 사용과 헷갈리는 내용을 찾아 회독하는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3. 체력준비는 언제·어떻게 준비했나요?

학원이 끝나는 10시까지 공부한 후 집 앞 헬스장에서 30분씩 준비했습니다. 저는 운동을 좋아해서 평소에도 헬스장을 다녔기 때문에 즐겁게 운동할 수 있었습니다. 필합 이후 필기는 입장권이라는 말을 절실히 느꼈던 만큼 평소 건강과 필합 이후를 위해 미리 준비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체력 1= 필기 1문제). 일주일에 1~2번 정도 수업을 듣고, 나머지 요일에는 집 앞 헬스장 다녔습니다.


확실한 것은 본인 혼자 준비하시는 것보다 학원을 다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남들과 같이 운동하며 자극받고, 동시에 전문적인 코치님의 지도를 받는 것과 혼자 준비하는 것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돈보다는 시간을 아껴서 합격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기 때문에 학원 다니는 것이 합격을 앞당기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4. 면접준비는 어떻게 준비했나요?

추쌤면접학원에 등록하였습니다. 면접스터디원들과 함께 일주일에 43시간씩 스터디하면서 준비했습니다. 다른 조와 교류하며 피드백된 부분을 고치고 아웃풋하는 연습에 주력했던 것 같습니다. 면접학원에서 진행한 모의면접 덕분에 실제 면접장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를 논리정연하게 말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5. 중앙경찰학원의 장점 3가지

하나, 최고 교수진으로 양질의 강의 수강가능

, 학생식당이 바로 밑에 있어 식사시간 최소화

, 뛰어난 시스템을 통한 수험기간 단축


6.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싶은 말 

제가 수험기간에 자주 듣던 노래 구절이 있습니다.

- You can walk straight through hell with a smile

당신은 웃으며 지옥을 걸어갈 수도 있다

수험기간은 지옥처럼 힘들지만 자신을 믿고, 자신을 믿어주는 가족을 생각하며 꾸준히 공부한다면 합격을 쟁취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공부가 힘든만큼 합격이 주는 행복이 몇 배는 클 것입니다현장에서 뵙겠습니다감사합니다.


6729cbbdde21ee61a29de2b039645a9e_1640572001_8668.jpg
 


카톡

인터넷모의고사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청주한국공무원학원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