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이승우 [충남청/일반남경] -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남자경찰 [2021년] 이승우 [충남청/일반남경] -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1,003회 작성일 21-12-23 15:46

본문

8571c7afa5dfade69bf8a1c920c57581_1640311768_4383.jpg1. 경찰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와 중앙경찰학원에 등록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학교가 경찰행정학과이기도 했고꿈이 였기 때문에 경찰이 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학원에 등록하게 된 이유는 대전에서 공부를 준비해야 하는 상황에 있었고대전에서 제일 유명한 학원이 중앙 경찰학원이라 생각하였기 때문에 등록을 하였습니다.

 

2. 본인만의 공부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해주세요.

학원에서 운영중인 제도 중에 관리형 독학반이 있습니다저는 정해진 시간과 규칙에서 공부하는 것이 적합한 성격이였기에 독학반에서 공부를 하였고슬럼프가 올 경우에도 독학반 규칙을 지키기 위해 공부에 임했던 것 같습니다정말 수험기간을 보냄에 있어 독학반이 저에게는 가장 큰 도움이 되었고규칙을 잘 지키는 수험생 분들이라면 정말 강추 합니다.

 

기본이론수업

1순환 기본 내용과 전체적인 맥락을 파악하는데 노력하였고무엇보다 저에게 주어진 시간에 맞춰 전체적인 공부의 틀을 잡는데 노력하였던 것 같습니다.

 

2순환 : 2순환때는 상대적으로 1순환때보다 마음이나 내용을 받아들이는 것에 있어서 여유가 있습니다그래서 저는 2순환부터는 바로 기출문제와 수업을 병행하여 최대한 시간을 활용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3순환 공부기간이 짧았기에 3순환을 공부 할 시간이 상당히 부족하였습니다그래서 저는 3순환 강의를 따로 듣지 않고 부족한 부분을 발췌해서 공부하며 주로 기출문제와 학원에서 운영하는 심화강의에 집중하였던 것 같습니다.

 

한국사

한국사의 경우에는 우선 내용의 흐름이 되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따라서 처음부터 모든 내용을 숙지하기 위해서 노력하기 보다는 전체적인 역사적인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 모든 내용에 대한 진도를 빼고두 번째 회독부터 기출문제와 주로 나오는 빈출내용을 파악하여 암기를 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영어

영어의 경우 단어를 최대한 외우기 위하여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저의 경우에는 단어장의 수가 3개정도 되었습니다이 외에도 단어 숙지와 문법을 파악하기 위해 문법의 구조와 내용을 최대한 외우고 문제를 통해 외운 내용을 적용해 보고자 노력한거 같습니다.

 

형법

형법의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학설이 많고 내용 역시 방대하여 공부하는데 어려움을 겪은 과목입니다그래서 저의 경우에는 최대한 모든 내용을 파악하는데 초점을 맞췄고 2번재 순환부터는 내용 파악 및 놓쳤던 부분에 대한 숙지 그리고 학설 이해 등 차차 완성해 나가는 마음으로 공부에 임했습니다.

 

형사소송법

형사소송법을 공부할때는 처음에는 1순환때 기본내용 파악과 전체 흐름 파악을 위해서 노력하였습니다.후에 2순환 부터는 1순환때 놓친 부분과 이해되지 않는 부분을 이해하고암기 해야 할 부분은 암기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경찰학개론

개인적으로 공부를 함에 있어 제일 힘들고 고통스러운 과목이 경찰학개론이라고 생각했습니다그 이유는 공부에 있어 맥락도 없고 대부분의 내용이 암기에 가까웠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저는 외워야 할 부분과 외우지 않아야 할 부분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서 기출문제집을 구매하여 기본강의를 들을 때 같이 병행하여 외워야 할 부분을 확실하게 파악하기 위해 노력 하였습니다.

 

 

심화/문제풀이

저는 심화강의의 경우 모든 과목을 다 듣지는 않았고,.제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과목만 찾아서 들었습니다또한 문제풀이의 경우에도 제가 아는 부분에 대한 문제 풀이와 해석을 듣게 된다면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과감히 강의를 듣지 않고 2순환 때부터 풀어온 기출문제집을 2번에서 3번 가까이 풀기위해서 노력 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학원생활 및 학습습관

제가 학원생활을 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시 여긴거는 인관관계라고 생각합니다친구가 있으면 물론 즐거움은 있겠지만 막상 시험공부를 함에 있어서는 독이 된다고 생각합니다따라서 저는 관리형 독학반에 들어가 친구를 사귀지 않고 독학반에서 정해진 시간표를 최대한 준수하고자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일반 독서실의 경우에는 공부하다가 집중이 안 되면 공부를 그만 하거나 사람들과 대화를 할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독학반을 추천합니다.

 


3. 체력준비는 언제·어떻게 준비했나요?

저의 경우 수험생활기간에도 집에 턱걸이기구와 운동기구를 마련하여 주 6회 이상은 최소 30분에서 1시간 정도 운동을 하였습니다이 외에도 시험성적 발표 다음날 바로 채점을 하고 합격 점수에 있을 경우 바로 체력학원에 등록하여 정해진 수업 내용을 따라가 우수한 성적으로 시험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4. 면접준비는 어떻게 준비했나요?

체력시험이 끝나고 하루 이틀정도의 휴식시간을 갖은 후에학원과 제휴되어 있는 추쌤 면접학원을 다니며 면접 준비를 했습니다학원에서 스터디원을 구하고 조를 꾸려 면접을 준비하였고학원에서 대비가 부족한 부분이나 다뤄주지 않은 부분은 경찰면접 서적을 따로 구매하여 답변에 대비하였습니다.

 


5. 중앙경찰학원의 장점 3가지

하나공무원을 준비할 때 처음 접할 경우에는 어디서부터 무엇을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중앙경찰학원에서 공부를 한다면 전체적으로 공부에 대한 흐름을 파악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꿈을 갖고 있는 학생들과의 선의의 경쟁이 가능합니다

     주변에서 공부를 하는 학생들과 점수를 직접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다보니혼자서 공부하는 것보다 공부의 의지를 다잡을 수 있습니다.


모르는 내용을 바로 해결하고 싶은 마음이 들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때 중앙경찰학원을 다닌다면 교수님과의 직접적인 소통과 모르는 내용 파악이 보다 원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6.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싶은 말

공부를 처음 접함에 있어서 많이 걱정이 되고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막막할 것이라 생각합니다하지만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보다 훌륭하고 꿈이 있는 사람입니다따라서 어려운 상황이나 포기하고 싶더라도 꿈을 향해 도전하는 자신을 누구보다 멋있게 바라보고 이왕 시작한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셨으면 좋겠다는 바램이 있습니다.


8571c7afa5dfade69bf8a1c920c57581_1640311805_0499.jpg
 


카톡

판례심화특강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