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차] 이영철[경기남부/일반남경] - 동기부여가 확실하다면 가능합니다!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남자경찰 [2020/1차] 이영철[경기남부/일반남경] - 동기부여가 확실하다면 가능합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2,698회 작성일 20-08-12 15:11

본문


3dd1bb767849f6094207e5ca13ccc6e4_1604214872_1753.jpg 


안녕하세요. 2020년 1차 경기남부청 최종합격생 이영철입니다.


저는 필기합격까지 11개월이라는 시간이 걸렸고, 뒤돌아보면 그 기간을 정말 후회없이 달려왔습니다.

수험생활동안 힘들때마다 저는 항상 "내가 왜? 경찰이 되고 싶은가?"라는 생각을 꾸준히 했고, 내가 경찰이 되고싶은 이유

중간중간 포기하고 싶을때마다 다시 생각하고, 또 생각하면서 이겨내 왔던 것 같습니다.

경찰공무원이 되고자 하는 "동기부여"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왜 경찰이 되고싶은지 항상 늘! 생각하며, 공부하시면 힘들때마다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내 길은 무엇일까? 하며 수없이 고민한 결과 저는 어렸을적 부터 꿈이였던 경찰의 꿈을 이루기 위해 수험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경찰 채용과정에 대해 하나도 모르고, 저는 대전중앙경찰학원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았고, 

당시 상담해주셨던 선생님의 조언을 생각하며 학습 커리큘럼대로 따라 갔습니다. 

이번 20년 1차 시험은 어려웠고, 준비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저와 같이 수험생활을 하고 있는 수험생들을 위해 저의 공부방법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자의 스타일이 있겠지만, 저의 공부방법은 참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학원의 커리큘럼대로 움직였습니다.


1. 06:30 학원도착 후 23:00까지! 학원에서 공부

- 저는 영어와 법3과목에 기본이 많이 부족했기 때문에 다른 학생들보다 더 열심히 하도록 했습니다.

저는 기본회독을 2순환정도 하고, 매일 2시간~3시간씩 과목별로 복습을 했습니다. 

또한 학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진도별 확인학습 테스트 아침모의고사는 필수로 풀어봤습니다. 

문제 풀고 모르는 부분은 해설강의를 통해 다시한번 점검하고, 오답노트 하고! 저는 이렇게 계속 반복하도록 했습니다.


2. 2회독에서의 공부방법

- 2회독때는 1회독때 들었던 내용에서 부족한 부분은 체크해 뒀다 집중해서 들었고, 복습과 기출문제를 계속 풀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모의고사때부터 성적이 점차 오르는 부분이 보였습니다. 익숙한 문제도 많았고, 

기출문제 덕분인지 지문들이 비슷하다보니 정답을 찾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특히나 암기과목 [한국사/법과목]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암기해야 할 내용이 많기 때문에 암기노트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3. 판례특강의 중요성

- 저는 판례특강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약 4개월~5개월간 공부했던 내용 중 어렵거나 이해가 안되서 암기만 했던 부분들이 하나 둘 논리가 이해가 되기 시작했고, 

암기할 필요가 없이 이해가 완전히 되었습니다. 

제가 특히 법과목 점수가 오를수 있었던것은 과목별 판례심화특강을 통해서 였습니다. 판례특강 정말 강추입니다!!


판례특강 종료 후 저는 마지막 문제풀이가 진행되었습니다. 

문제풀이특강을 통해 진도별 문제풀이-전범위 문제풀이-5.4.3모의고사 식 문제풀이를 통해 실전감각을 익혔습니다. 



[과목별 공부방법]

​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을 2번이나 취득 할 정도로 저는 한국사를 좋아했습니다. 

특히 김병철교수님의 한국사를 2회독정도 회독하고 시험 2개월 남았을 때는 파이널 모의고사를 통해 최종 마무리를 했습니다.

특히나 저는 매일 아침 진도별 확인학습테스트(아침모의고사)를 통해 실전감각을 유지하려고 했고, 복습또한 꾸준히 진행 했습니다. 


영어

영어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실제 제일 점수가 낮은 과목이기도 하고 단기간에 점수를 올리기 힘든 과목이기도 합니다. 

저는 김한준교수님의 기본영어 수업에 충실했고, 1회독이 끝난 후 아침영어특강을 통해 반복학습을 진행 했습니다.

매일 어휘, 문법, 독해문제를 풀며 문제푸는 감각을 늘렸고, 특히나 독해가 많이 부족해서 독해문제집을 하나 별도로 구입해서 

1일 3문제~5문제 풀었습니다. 

또한 김한준 교수님의 기출문제집을 매일 꾸준히 풀었습니다.


형법

형법 이영민교수님의 기본이론 수업도 듣고, 판례특강도 들었습니다. 

판례특강때는 아주 쉽고 명쾌하게 이해시켜 주셔서 저는 형법이 가장 약했지만, 

판례특강 이후 최고 고득점을 맡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판례책을 단권화 시키면서 공부하니 회독도 빠르고, 

간편하게 공부 할 수 있었습니다!  형법은? 이영민 입니다!


형사소송법

형소법은 절차법인 만큼 큰 틀에서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서 최우성교수님께서는 전체적인 흐름을 잡는데 쉽게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셨고 위에서도 말했듯이 판례특강을 통해서 

마무리하면 정말 형소법은 100% 고득점 보장합니다!!!


경찰학개론

가장 예측하기 어려운 경찰학개론 !

범위도 많고, 개정되는 법도 많아 영어 다음을 스트레스를 받았던 과목이였습니다. 

하지만 김민현교수님 수업방향으로 공부를 하면서 경찰학론에 흥미를 느꼈고 핵심정리집에 중요한 내용들을 단권화 해 놓고 공부했습니다. 

특히나 교수님께서 카페에 올려주신 O.X나 개정법, 불의타 등 모든 자료를 통해 공부 했습니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경찰이 되고싶은 이유를 꾸준히 상기시키며 열심히 하면 분명 좋은결과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모두 현직에서 뵙길!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35a4978b3b4dd392f30039458ceebf1_1615959047_0418.jpg
 

 


카톡

판례심화특강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