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2차] 101단 최종합격자수기 : 고통은 쓰나 결과는 달다.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101경비단 [2019년/2차] 101단 최종합격자수기 : 고통은 쓰나 결과는 달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1,388회 작성일 20-03-28 17:30

본문


 

96f6ee32933755970340708f4458d626_1606972747_39.jpg
 

운도 좋았지만! 1년의 노력 끝 최종합격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저는 18년 7월에 대전중앙경찰학원에서 처음 경찰준비를 했습니다. 6개월 기본반으로 시작했고 제가 들은 수업으로는 기본이론 수업과 각 과목별 심화판례특강, 문제풀이 특강를 듣고, 운이 좋게 1년정도 공부를 하고 최종합격 할 수 있었습니다. 


각 과목별 준비방법


- 한국사(80점/김병철교수님) 

시험준비를 하면서 가장 불안했던 과목이 한국사였던 저로써는 한국사를 조금이나마 쉽고 학원생 입장에서는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는 교수님이 필요했습니다. 

김병철교수님의 수업을 듣고, 한국사는 과목이 지겹고, 어렵고, 외워야 할 것이 많다는 제 선입견을 깨지게되었습니다. 

강의 듣는 내내 웃음이 끊이질 않았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강의를 수강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한국사는 과목의 양이 정말 방대하고, 암기해야 할 것들이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어차피 외워야 할 내용이라면 조금 더 쉽고, 에피소드식으로 오래 기억할 수 있는게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국사도 은근히 한번 외워두면 기억이 오래가서 마지막에는 휘발성 강한 문화사 파트나 연도순이나 지역사쪽으로 많이 보고 갔습니다. 공부하다보면 자신의 취약파트가 분명히 있으실텐데 시험에선 제가 공부안한 부분이 꼭 나왔던 것 같습니다! 편식하지말고 꼭 공부하셔야합니다. 


-영어(80/김한준교수님)

학교다닐때부터 영어는 좋아했기 때문에 경찰준비를 하면서 영어에 대한 불안감 또는 두려움은 크게 없었습니다. 하지만 영어를 단순히 좋아한다고 해서 그것이 점수화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경찰 시험에 적합한 수험계획을 세우는데 초반에는 힘들었습니다. 김한준 교수님께서는 여태 기출되었던 경찰시험 뿐 아니라 타 직렬까지 정확하게 분석하고 계시는 부분에서 놀랬습니다. 또한 아침 7시에 시작하는 아침영어특강을 통해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고, 매달 개강하는 아침영어를 통해 경찰시험에 적합하게 공부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어휘인데, 단어도 목표치를 세워서 매일매일 공부를 해야합니다. 


-형소법(75점/최우성교수님) 

형소법같은 경우는 형법과는 다르게 절차법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흐름을 읽으면서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형소법은 형법과는 다르게 숫자같이 세세한 것들이 중요한 쟁점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세세한 것들을 암기하기 위해서는 반복학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기본이론과 심화과정을 같이 수강해야 형소법이 그때서야 완성된 기분이였습니다. 


-형법(75점/이영민교수님)

형법은 정말.. 어떻게 외워야 하나..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지만, 이영민교수님의 수업은 형법 초보자도 다 고득점을 받을 수 있도록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형법에 최적화하여 강의를 해주십니다. 

또한 어려운 이론부분도 학생들의 입장에서 알기 쉽게 잘 이해해주시며, 판례강의나 족집게 강의때 나왔던 부분이 정말 100% 시험에 나왔습니다. 


-경찰학개론(90점/김민현교수님)

처음에는 쉬웠던 과목이였지만 들으면 들을수록.. 어려웠던 과목입니다. 왜냐하면 개정되면 다시 외웠고, 헷갈리고.. 반복입니다. 또한 외워야 할 숫자가 정말 엄청납니다. 교수님께서도 수업준비에 정말 철저하게 준비해주셨고, 그 모습을 보며, 나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경찰학개론 공부에 집중 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경찰시험을 준비하는 예비 경찰공무언인 분들, 저 포함 그 어떤 합격생들도 수험기간을 마냥 행복하게 보내지는 않았습니다. 고통은 쓰나, 결과는 달 것입니다. 인내와 끈기 두가지로 세상에 못 이룰 꿈은 없습니다. 


542b850423b8405ae17823ff59faf4d2_1616042340_3716.jpg 


카톡

판례심화특강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