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차] 장준형[경기남부/일반남경] - 학원을 믿고 따르니 합격이 영광으로 돌아왔습니다. > 합격자수기 | 대전중앙경찰학원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남자경찰 [2019/1차] 장준형[경기남부/일반남경] - 학원을 믿고 따르니 합격이 영광으로 돌아왔습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중앙경찰학원
댓글 0건 조회 3,985회 작성일 19-07-23 17:02

본문

d1e3b85f8d9c6ebcee5bfeb28c6b910d_1605498143_0184.jpg 

안녕하세요. 2019년 1차 경기남부청 합격생입니다.

처음 학원에 와서 공부를 시작하고 학원시스템에 맞게 공부를 한 것이 저에게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우선 학원 수업은 무조건 3순환은 들으셔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1순환 때 수업이 이해되지 않아도 계속 들으면서 앉아있는 습관들이는 연습을 한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2순환 때는 내용이 조금씩 귀에 들어오면서 이해되기 시작할거고 3순환 때가 돼서야 전반적인 이해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내용을 3번 듣는 것을 지루하다고 생각하고 개인공부를 하는 것보다 3순환을 듣는 것이 제가 생각하기로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수업을 들으면서 복습하는 것 또한 중요한 부분입니다. 


저는 기본수업을 듣고 바로 집을 가는게 아니라 학원 12층에 있는 독서실에서 그날 배운 부분을 복습하고 귀가하였습니다. 

다른 곳에 독서실을 잡으면 이동하는 와중에도 딴 생각을 품을 수 있기 때문에 학원 12층에 있는 독서실을 이용하면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공부는 체계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정작 시험은 아침에 보기 때문에 평소 12시 이전에 취침하고 7시 전에는 일어나는 습관을 들여놔야 실제 시험에서도 맑은 정신으로 시험을 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밤에하는 공부가 잘된다고해서 밤에 하는 것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제 생각에는 좋지 않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제 과목별 공부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형법 100점>


형법은 경찰 과목 중 가장 어려운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영민 교수님의 기본수업을 듣고나서 이영민 교수님의 형법 판례특강을 들었고 기본 수업 때 배운 지식들을 바탕으로 판례 책을 공부하였습니다. 제가 시험을 칠 때 마다 느꼈던 부분은 이영민 교수님의 판례특강 책에서 모든 문제가 기출 된다는 것 이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판례 책에 기본수업 필기를 다 옮겨 판례 책만 40회독 이상 하였습니다. 

이영민 교수님의 기출문제집도 잘 정리되어 있어 기출문제집만 3회독을 하여 형법에 집중하였습니다. 그 외에 올패스 문제풀이, 파이널모의고사 또한 적중률이 높아 이번 2019년 1차에서도 이영민 교수님의 파이널모의고사 문제가 그대로 적중하여 형법 100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험 전에 진행하는 조문특강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최근 출제경향에 맞게 설명해주신 교수님 덕분에 좋은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형사소송법 90점>


형사소송법은 중앙경찰학원 최우성 교수님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기본 수업을 3회독하고 교수님의 조문특강을 들으면서 실력 향상에 힘썼습니다. 

모든 과목이 그렇듯 기본서 회독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기본서 회독수를 늘리고 부족한 부분은 조문특강을 통해 보충하였습니다. 

또한 올패스 문제풀이, 파이널 모의고사를 통해 약점을 찾아 보완할 수 있는 좋은 시스템 이였다고 생각합니다.



<경찰학개론 80점>


경찰학개론은 휘발성이 강한 과목이기 때문에 자주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매일같이 1시간이라도 보는 것이 공부요령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독서실에서 공부를 하다보니 경찰학개론에 부족함을 많이 느껴 기본수업을 다시 수강하였습니다. 

기본수업을 수강한 뒤 특강을 듣고 올패스 문제풀이, 파이널 모의고사를 통해서 공부하였습니다.

경찰학개론은 매번 예상치 못한 부분에서 출제가 많이 되기 때문에 김민현 교수님의 올패스 예상문제를 풀어본 것이 좋은 점수를 맞을 수 있게 해줬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사 75점>


한국사는 제가 자신도 없고 흥미도 없는 과목 중에 하나였습니다. 그치만 학원에서 김병철 교수님의 수업을 들으면서 한국사에 흥미가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어쩌면 지루할 수 있는 한국사라는 과목을 교수님께서 매우 재밌게 설명해주셨기 때문에 한국사를 수훨히 공부 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사는 어려운 과목인 만큼 문제풀이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저는 김병철 교수님이 내주시는 모의고사를 풀고 틀린내용을 오답노트 정리하였고 암기하는 식으로 공부하였습니다. 김병철 교수님께서 올패스문제풀이, 파이널모의고사 같은 문제풀이를 경찰스타일에 맞게 출제해주셨기 때문에 고득점은 아니지만 좋은 성적으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영어 70점>


최근 경찰영어 시험이 어려워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저는 애초에 공부를 할 때 어렵게 공부하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학원 기본수업으로 기초를 다지고 아침영어를 수강하면서 실력 향상에 힘썼습니다. 

아침영어는 아침에 공부하는 습관, 일찍 일어나는 습관, 단어 외우는 습관까지 모두 다 잡아줄 수 있는 좋은 시스템이기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였습니다. 

또한 김한준 교수님의 올패스 문제풀이 파이널 모의고사를 통해 모르는 단어를 적극 암기하고 공부하면서 시험에 대비하였고 실제로 모의고사에서 봤던 단어가 출제된 경우도 있었기에 더욱더 열심히 하였습니다. 영어는 단어가 기본이기 때문에 단어를 많이 암기하고 직독직해 해가며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 어려웠던 이번 19년1차 경찰영어에서 상위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체력 42점>


체력은 중앙경찰학원과 연계된 스파르타체력학원에서 준비하였습니다. 

코치님들의 적극적인 가르침 덕분에 실력향상하여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체력은 미리미리 준비를 하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필기합격은 입장권에 불과하기 때문에 필기공부를 하시면서 체력준비는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미리 학원에 다니면서 체계적으로 운동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파르타 체력학원의 좋은 시스템안에서 체계적인 관리를 받은 것이 최종합격에서 가장 중요했다고 생각합니다. 

경기남부청의 체력시험이 기존에 스타일과 다르게 이번 19년 1차에서 FM으로 많이 바뀌었기 때문에 이에 맞게 운동한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면접>


저는 면접 준비는 추쌤 면접학원에 다녔습니다. 처음 필기 합격한 것이였기 때문에 면접에 대해서는 아무런 배경지식도 없었습니다. 

면접학원에서는 면접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어떤식으로 준비해야하는지 잘 설명해주시고 

매주 1번씩 코칭을 진행하여 면접 질문에 대한 답변을 다듬어 주시고 수정해주셨습니다. 

마지막 주에는 실전과 같이 모의면접을 진행하여 미리 면접분위기를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모의면접을 통해 실전과 같은 분위기를 경험해 보고 갔기 때문에 실전면접에서는 그다지 긴장하지 않았고 오히려 더 수월하게 면접을 볼 수 있었습니다.



b35a4978b3b4dd392f30039458ceebf1_1615959096_9971.jpg
 


카톡

판례심화특강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