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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남편 Deryck Whibley(데릭 위블리)가 말하는 Avril Lavigne(에이브릴 라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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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Monica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7-16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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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부작침 위블리 (磨斧作針)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아무리 불가능해 보이는 일이라도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이루어낼 수 있음.대부분의 스타트업이 실패하는 이유는 단 하나, PMF를 찾지 못했기 때문이다.​Prodcut Market Fit(제품-시장 적합성)고객이 제품을 반복해서 사용하고, 주변에 추천하며, 스스로 유료 결제를 위블리 하게 되는 상태.스타트업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마주치는 난관, 바로 PMF이다.많은 창업자들이 어떻게 찾는가?라는 질문을 던지지만, 대다수는 모호한 개념만 떠올리게 된다.​아래 내용은 'PMF를 어떻게 찾는가'를 매우 구체적이고 실용적으로 풀어주고 있다.​PMF란? PMF를 찾기 위한 7단계 위블리 전략사람들이 진짜로 원하는 것을 만드는 것단순히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닌,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찾아오고 다시 사용하는 '딱 맞는 제품'을 뜻한다.​1단계 : 고객 인터뷰 (고통 / 문제 파악)2단계 : 솔루션은 무시하고 문제에 집중3단계 : 빠른 위블리 프로토타이핑4단계 : 직접 테스트 (3~5명으로도 충분)5단계 : 반복, 반복 또 반복6단계 : 핵심 지표 체크 (재방문율/NPS)7단계 : 고객이 '끌어당기기'시작하면 PMF 도달** 재방문율 : 한 번 사용한 고객이 다시 돌아와서 사용하는 비율** NPS(Net Promoter 위블리 Score, 순추천지수) : 고객이 다른 사람에게 이 제품을 추천할 의향이 있는지 물어보고 점수화한 지표점수고객 타입설명9~10점홍보자(Promoters)강력 추천할 고객7~8점중립자(Passives)만족은 하지만 추천까지는 아님0~6점비추천자(Detractors)다시는 안 쓸 수도 있는 고객​기능이 잘 돌아가느냐, 즉 사랑을 제품에 쏟지 말고,고객이 반복 위블리 사용하느냐를 보는 것이 중요하다. 고객이 내 제품을 사랑하느냐 그것이 문제로다.​MVP? 이제는 MRP!!100명이 사랑하는 제품이 10만명이 애매하게 좋아하는 제품보다 낫다. MVP(최소 기능 제품, Minimum V...최소 기능 제품을 만들어서 반복적으로 고객의 테스트를 통해 기능을 향상시키는 위블리 것은 이미 너무 많이 말해왔던 것 같다.​하지만 이제는 MRP 시대라는 것!고객이 적어도 와우할 수 있는 포인트 몇 가지를 구비해놓고출시하는 것!​경쟁사 보다 한 가지라도 명확히 뛰어난 지점이 있을 때가 론칭 타이밍이다.!​내용 정리!성공은 천재적 아이디어"보다 위블리 고객의 문제 반복 탐색에서 시작된다.고객이 해킹해서 쓰는 기능에 주목하라.빠르게 만들고, 자주 테스트하고, 꾸준히 반복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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