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남편 Deryck Whibley(데릭 위블리)가 말하는 Avril Lavigne(에이브릴 라빈)
페이지 정보

본문
마부작침 위블리 (磨斧作針)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아무리 불가능해 보이는 일이라도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이루어낼 수 있음.대부분의 스타트업이 실패하는 이유는 단 하나, PMF를 찾지 못했기 때문이다.Prodcut Market Fit(제품-시장 적합성)고객이 제품을 반복해서 사용하고, 주변에 추천하며, 스스로 유료 결제를 위블리 하게 되는 상태.스타트업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마주치는 난관, 바로 PMF이다.많은 창업자들이 어떻게 찾는가?라는 질문을 던지지만, 대다수는 모호한 개념만 떠올리게 된다.아래 내용은 'PMF를 어떻게 찾는가'를 매우 구체적이고 실용적으로 풀어주고 있다.PMF란? PMF를 찾기 위한 7단계 위블리 전략사람들이 진짜로 원하는 것을 만드는 것단순히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닌,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찾아오고 다시 사용하는 '딱 맞는 제품'을 뜻한다.1단계 : 고객 인터뷰 (고통 / 문제 파악)2단계 : 솔루션은 무시하고 문제에 집중3단계 : 빠른 위블리 프로토타이핑4단계 : 직접 테스트 (3~5명으로도 충분)5단계 : 반복, 반복 또 반복6단계 : 핵심 지표 체크 (재방문율/NPS)7단계 : 고객이 '끌어당기기'시작하면 PMF 도달** 재방문율 : 한 번 사용한 고객이 다시 돌아와서 사용하는 비율** NPS(Net Promoter 위블리 Score, 순추천지수) : 고객이 다른 사람에게 이 제품을 추천할 의향이 있는지 물어보고 점수화한 지표점수고객 타입설명9~10점홍보자(Promoters)강력 추천할 고객7~8점중립자(Passives)만족은 하지만 추천까지는 아님0~6점비추천자(Detractors)다시는 안 쓸 수도 있는 고객기능이 잘 돌아가느냐, 즉 사랑을 제품에 쏟지 말고,고객이 반복 위블리 사용하느냐를 보는 것이 중요하다. 고객이 내 제품을 사랑하느냐 그것이 문제로다.MVP? 이제는 MRP!!100명이 사랑하는 제품이 10만명이 애매하게 좋아하는 제품보다 낫다. MVP(최소 기능 제품, Minimum V...최소 기능 제품을 만들어서 반복적으로 고객의 테스트를 통해 기능을 향상시키는 위블리 것은 이미 너무 많이 말해왔던 것 같다.하지만 이제는 MRP 시대라는 것!고객이 적어도 와우할 수 있는 포인트 몇 가지를 구비해놓고출시하는 것!경쟁사 보다 한 가지라도 명확히 뛰어난 지점이 있을 때가 론칭 타이밍이다.!내용 정리!성공은 천재적 아이디어"보다 위블리 고객의 문제 반복 탐색에서 시작된다.고객이 해킹해서 쓰는 기능에 주목하라.빠르게 만들고, 자주 테스트하고, 꾸준히 반복하라.
- 이전글OL 미국양자컴퓨팅TOP10' 해외주 25.07.16
- 다음글비아그라구입【a13.top】【검색:럭스비아】비아그라 먹으면 커지나요 25.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