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가 6억원으로 제한된 데다
페이지 정보

본문
정부가 지난 27일 전격 발표한 '수도권 가계부채 관리 강화 방안'에 따라 수도권에서 주택 구입 시주담대한도가 6억원으로 제한된 데다 전 은행권의주담대만기도 30년으로 축소된 때문이다.
여기에 7월 1일부터 스트레스 총부채원리금상환.
서울의 한 은행의 대출 창구 모습.
다주택자에 대한주담대는 전면 금지된다.
정부가 관계부처 합동으로 긴급 가계부채 점검회의를 열고 대출 규제를 골자로 한 수도권 중심의.
게 아니냐는 우려를 키우고 있지만 실제로는 '대출 모집인'을 통한 접수만 중단된 것일 뿐, 지점이나 모바일 앱을 통한주담대신청은 여전히 가능하다는 게 은행 측의 설명이다.
2일 금융권에 따르면 부동산 커뮤니티 등에서는 국민·신한·하나·우리·농협 등 5대.
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 바라본 서울 시내 아파트 단지 모습.
77%로 전날(30일) 대비 0.
주담대금리 산정에 사용하는 지표금리는 0.
[앵커] 새 정부가 첫 번째 집값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은 6억 원 까지만 해주고,주담대로 산 집엔 6달 안에 이사 들어가야 합니다.
주요 내용, 시장 영향 등 다각도로 짚어봅니다.
[리포트] 이번 대책의 최대 특징은 '6억 원.
삼성화재가주담대와 신용대출 신규 접수를 일시 중단했다.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가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주담대)과 신용대출 신규 접수를 일시 중단했다.
지난달 27일 금융당국이 발표한 '가계부채 관리 방안'을 전산에 반영하는 과정이다.
5월 20일 서울 송파구 서울스카이 전망대에서 바라본 서울 아파트 단지의 모습.
지난달 27일 나온 '수도권주담대6억 원 제한' 등 가계.
DSR) 3단계가 시행된 1일 오후 서울 남산에서 아파트 단지가 내려다 보이고 있다.
이번 3단계 적용에 따라 은행과 제2금융권의주담대, 신용대출, 기타대출에 1.
50%의 가산금리가 부과된다.
/사진-뉴시스 KB국민은행이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취급을 재개했다.
정부가 하반기 금융권의 가계대출 총량을 기존 대비 50%로 줄여라고 주문하자 은행들이 대응에 나선 것이다.
지난달 27일 나온 가계부채 대책으로 대출 총액이 6억원으로 막힌 상황에서.
경기지역에선 과천시, 성남시 분당구,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일대 아파트 단지 등이 규제 대상에 해당 되며,주담대를 받아 수도권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 6개월 이내 전입 의무가 부과되는 등 실수요가 아니면 금융권 대출이 차단된다.
- 이전글텔레@sta79m복수해주실분 밀항 25.07.02
- 다음글텔레@sta79m안산흥신소 군포흥신소 25.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