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CJ대한통운에 이 > 상담실 | 대전중앙경찰학원

상담실

HOME > 커뮤니티 > 상담실

【 앵커멘트 】 CJ대한통운에 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5-05-14 18:06

본문

【 앵커멘트 】 CJ대한통운에 이어한진택배도 주 7일 배송을 시작했습니다.


휴일에도 배송을 받을 수 있으니 소비자에겐 좋은 일이지만 회사가택배기사들에게 사실상 주 7일 배송을 강요하는게 문제입니다.


거부하는 기사들에게택배수수료를 깎겠다고 내용증명.


노조는 14일 오전 서울 중구한진본사 앞.


전국택배노동조합한진본부는 사측의 주 7일 배송 강행 등에.


없이 휴일 배송을 강행하고, 추가 수수료 지급도 보장하지 않고 있다며 성실한 자세로 교섭에 나설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에한진측은 "택배노조가 타사의 몇 배에 이르는 수수료를 요구하는 등 여러 무리한 요구로 교섭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전국택배노동조합한진본부(이하 노조)가 사측의 ‘주7일 배송’ 강행 등에 맞서 쟁의행위에 돌입한다.


14일 서울 중구한진본사 앞에서 사회적합의 이행과 주5일 근무 보장 등을 요구하는 투쟁 돌입 선포 회견을 열었다.


택배노조는 이날한진택배에 △주7일 배송 시행 방안 합의안 마련까지 주7일 배송 강행 중단 △사회적합의 이행과 주5일 근무 보장 △휴일 배송의.


2023년 추석 연휴를 사흘 앞두고 국회 의원회관에택배물품이 쌓여있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CJ대한통운에 이어한진택배가 최근 '주 7일 배송'을 시작하면서택배노동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주말·공휴일 등 휴일 근무에 대한 추가수당이 없는 데다, 휴일 근무.


그래픽=비즈워치한진택배가택배노조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지난 27일부터 '주 7일 배송'을 강행하면서 갈등이 심화하고 있다.


덕계역 한신더휴


택배노조는 인력 충원과 과로방지 대책, 노동자의 건강권 확보 등의 사전 협의를 원청인한진에 요구했지만, 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제도.


kr (끝) ▶제보는 카톡 okjebo.


카톡

패스독서실

아이패스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