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핵심 기술적 역할은 대
페이지 정보

본문
그는 "우리의 핵심 기술적 역할은 대부분 신입사원이나 경력이 1∼2년 정도인 사람으로 채워져있다"고 설명했다.
이들 가운데 가오화쭤와 쩡완딩은딥시크AI 모델의 추론 효율을 높인 학습 아키텍처 멀티헤드잠재어텐션(MLA) 연구의 핵심 인물로 꼽힌다.
가오는 베이징대에서 물리학 학위를 받고 2017년.
"여러분들도 그렇게 할 수있다", 미국기업들 독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중국딥시크가 엔비디아의 고성능 칩을 사용하지 않고서도 저비용으로 챗GPT에 필적하는 생성형 AI 모델을 개발한 것과 관련, "바라건대 미국의 산업에 경종을 울려야 한다"며 긴장감을 드러냈다.
프랑스계 글로벌 자산운용사 콤제스트의 리처드 케이 애널리스트는 “딥시크는 기존 인프라를 기반으로 개발됐거나 자체적으로 새로운 AI 수요를 자극할 수있다"며 “어떤 상황이든 반도체 집약도가 여전히 강하다"고 말했다.
이어 도쿄 일렉트론, ASML,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등 반도체.
엔비디아는 AI 반도체 시장의 90 장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딥시크가 저가형 반도체로 고성능 AI 모델을 출시하자 엔비디아에 직격탄이 된 셈이다.
특히딥시크의 AI 모델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고 개선할 수 있는 오픈소스라는 점에서 미국 테크 업계는 잔뜩 긴장하고있다.
딥시크의 AI 개발이 정말 사실이고 진실이라면, 나는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며 "왜냐하면 여러분도 그렇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하면 돈을 많이 쓰지 않고도 같은 결과를 얻을 수있다"라고 평가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지난주에 조 바이든의 파괴적인 AI 규제를 철회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특히 미국 기업보다 훨씬 적은 비용으로 유사한 수준의 모델을 만들어 충격을 주고있다.
딥시크는 R1 훈련에 600만 달러(86억여원)도 들지 않았다고 밝혔다.
미국 기업들은 AI 모델 구축에 수십억 달러를 쏟고있다.
딥시크가 저성능 반도체로도 경쟁력 있는 AI 모델을 개발하자 AI 반도체 대장주 엔비디아 주가는.
언어 모델 라마를 개발하는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플랫폼은 올해 데이터 센터 등 AI 인프라 구축에 최대 650억 달러(93조원)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있다.
딥시크모델 훈련에는 엔비디아의 H800 칩이 사용됐지만, 이는 미 정부의 수출 규제를 피하기 위한 중국 수출용으로, 성능을 낮춘 것이다.
같은 시각 이더리움은 24시간 전보다 0.
딥시크의 저렴한 AI 모델 등장으로 엔비디아 등 미국 IT 기업들의 고평가 논란이 수면 위로 오르면서 간밤 기술주 중심으로 가파른 하락세가 연출됐고, 공포지수로 불리는 VIX 지수는 20% 넘게 치솟았다.
AI 데이터 센터 반도체 시장의 약 90%를 장악하며, 빅테크 기업들이 AI 모델 훈련과 실행에 사용하는 필수 칩 제조사로 자리 잡았다.
2022년 오픈AI의 챗GPT 출시 이후 엔비디아의 매출은 200% 이상 증가했으나,딥시크의 저비용 고성능 모델 등장으로 최첨단 AI 칩 수요 감소 우려가 커지고있다.
그것도 560만 달러라는 적은 비용만으로 만들어내 충격을 주고있다.
딥시크의 저비용 AI모델이 미국 빅테크들의 AI에 대한 거품 우려를 크게 키우고 있다.
미 증시 역사상 전례없이 과도한 밸류에이션을 부여해 온 AI 투자 논리가 크게 훼손됐다.
AI 관련 기업 뿐 아니라 전체 기술주 급락, 채권 금리와.
- 이전글는 카드사별 프리미엄 카드의 연 25.01.28
- 다음글모든링크☑링크공유。com☑주소찾기 최신주소 링크모음 주소모음 모든링크 사이트추천 사이트순위 링크사이트 25.01.28






